반응형
* 책이름 : 네트워크 마케팅 1년에 1억벌기
* 출판사 : 현대미디어
* 저자 : 미야마 사또시 지음 / 이수경 옮김
* 독서기간 : 2003년 10월 14일 밤
* 초판 연월일 : 2002년 10월 11일
* 감상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는 이 도서를 [독서노트]에 기록할 것인지의 여부를 놓고 고민했지만 결국 올리는 중이다. [독서노트]는 내가 읽은 책을 기록하는 공간이지 꼭 "추천도서"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건 아니지 않은가?
2003년 들어 가장 활성화되는 마케팅 트렌드를 요약하면, 체험마케팅, 감성마케팅, 구전마케팅, 그리고 네트워크마케팅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네트워크마케팅은 이제 터부시해야 할 주제가 아니라 본격적으로 검증하고 선택해야 하는 주제이다. 각자의 선택이 네트워크 마케팅 대열에 합류할 수도 아니면 거부할 수도 있는 자율적인 사항이나 최소한 듣지 않는 자세는 옳다고 보지는 않는다.
나의 경우 2003년 봄과 여름에 우연한 기회로 해외 온라인 네트워크 마케팅 사례를 조사한 바 있었는데, 국내와는 다른 환경과 온라인 솔루션으로 당황했었던 기억이 있다. 국내보다 많이 발전한 e-메일 마케팅 방법, 검색엔진 활용방법 등 최신기법과 마케팅 방안을 미국의 네트워크 업계에서 활용하고 있으니 자연스럽게 조사의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 책에서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받지는 못하였다. 읽어 왔던 다른 네트워크 마케팅 도서와 비슷한 줄거리와 비슷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나, 이 책의 저자가 일본에서 네트워크 마케팅을 컨설팅 하는 분이라서 저서를 집어 들게 되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찬반을 여기에서는 논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하지만 관심을 가져야 할 분야임은 분명하다. 관심을 가져야 거절할 수도 있지 않은가?
* 저자소개
에히매 대학 공학부를 졸업했다. OMRON 전기에서 15년간 재직했다. 자신의 성공철학을 보급하기 위해 현재는 네트워크 마케팅 컨설팅 회사 소피아 마인드를 설립하여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다수의 저작활동과 프로그램 테이프 등을 개발, 기업연수, 세미나 등으로 전국에 많은 성공자를 배출했다. 주요 저서로는『신념의 기적』『소망달성의 원리법칙』『눈 깜짝할 사이에 좋아지는 몸과 마음』『꿈을 실현시키는 사람, 꿈꾸다 실패하는 사람』『조직판매 성공의 진수』『조직판매 성공의 비결』『조직판매 쉬운 성공 매뉴얼』『소개판매를 위해 간직해 둔 성공법』『네트워크 마케팅』등이 있다.
* 책소개
평범한 사람을 부자로 만들어주는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원리. 노력한 만큼 대가를 얻는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황금률 24, 톱 디스튜리부터가 되기 위한 단계별 실전 전략을 담고 있다.
* 인상적인 구절
1. 너무 많이 떠들지 말라.
2. 잘 소개하는 사람이 되어라.
3.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을 아무나 할 수 없을 정도로 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