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 강의제목 : B2B Marketing 전략
* 강의주관 :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연구소
* 강의일시 : 2005년 6월 15일 (09:00 ~ 12:00)

* 강의내용
- B2B Marketing Understanding (05년 2차 수정버젼)
- B2B Marketing Process
- B2B Marketing 사례 연구 (I) (S전자 국판 B2B를 중심으로)
- B2B Marketing 사례 연구 (II) (S전자 중국시장 진출 채널전략을 중심으로)
- Case Study (B2B 영업 프로세스 등)

* 강의후기 :
삼성전자 글마연에서 진행한 2번째 B2B Marketing 강의이다. 1번째 강의 평가를 받아들여 이론은 많이 압축하고 B2B 마케팅 사례연구 및 B2B 영업 프로세스 등을 추가하였다. 삼성전자 사업부가 많으니 부품산업을 포함한 세트산업, 완제품 B2B사업 등 다양한 사례를 설명하는 것이 필요한 강의이다.

강의는 무난하게 잘 진행하였으나 오전부터 진행한 강의이고 삼성그룹 특유의 딱딱한 분위기 때문에 재미있는 강의가 되지는 못하였다. 다음 기회에는 무겁고 진지한 사례도 좋지만 중간 중간 부드럽고 가벼운 사례를 준비해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반응형

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 강의후기, 직장인을 위한 멘토링, 재테크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