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강의제목 : 비즈니스 전략기획 방법론
* 강의주관 : SK커뮤니케이션즈
* 강의일시 : 2005년 6월 15일 (14:00 ~ 18:00)
* 강의내용
- 전략기획 기본기 익히기
- 전략기획 방법론 이해와 적용
- 전략기획 적용사례 및 Q&A
* 강의후기 :
SK커뮤니케이션즈 임직원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SK그룹은 아주 가끔 내가 특강을 진행한 바 있고 지금 생각하니 가장 앞선 주제를 요청했던 기억이 든다. B2B 사례연구 (SK상사, 2000)라는 주제나 m-비즈니스 (SKT, 2001)라는 주제 등 가장 앞선 주제를 강사를 초청하여 수강하는 SK그룹의 경쟁력이 돋보인다. 최근 수년간 SK그룹을 대상으로 진행한 강의가 없었다면 어쩌면 새로운 주제보다는 일반화된 강의 주제로 변화한 내 모습과도 무관하지 않을 듯 하다.
강의 주체측의 설명대로 젊고 열정있는 수강생들의 모임이라 활기차고 생기있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방법론"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달라는 주최측의 요청에 따라서 이론은 가능하면 압축하고 "방법론"의 이해와 사례를 주로 설명하였다. 중요한 모든 비즈니스 전략기획 방법론을 설명하기 위해서 노력했었고 인사, 재무, 웹기획을 제외한 비즈니스 전략기획에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론의 대부분을 설명하였다.
4시간 가량의 방법론 강의인지라 시간적인 여유도 있었고 질문의 내용도"정확한 문제점 지적과 대안제시 요청" 등 패기있는 수강생과함께 활기찬 수업을 진행하였다.
다시 한번 강의를 요청하고 싶다는 주최측의 언급이 있었으나 "방법론" 강의요청이라면 사양하고 싶다. 이미 중요한 대부분은 설명을 하였으니 미처 설명하지 못했던 내용만을 모아서 2탄을 전개한다면 아마 오늘의 강의보다는 맥이 풀리지 않겠는가? 차라리 [PT스킬]등이 더 알찬 주제가 아닐까 생각한다.
* 강의주관 : SK커뮤니케이션즈
* 강의일시 : 2005년 6월 15일 (14:00 ~ 18:00)
* 강의내용
- 전략기획 기본기 익히기
- 전략기획 방법론 이해와 적용
- 전략기획 적용사례 및 Q&A
* 강의후기 :
SK커뮤니케이션즈 임직원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SK그룹은 아주 가끔 내가 특강을 진행한 바 있고 지금 생각하니 가장 앞선 주제를 요청했던 기억이 든다. B2B 사례연구 (SK상사, 2000)라는 주제나 m-비즈니스 (SKT, 2001)라는 주제 등 가장 앞선 주제를 강사를 초청하여 수강하는 SK그룹의 경쟁력이 돋보인다. 최근 수년간 SK그룹을 대상으로 진행한 강의가 없었다면 어쩌면 새로운 주제보다는 일반화된 강의 주제로 변화한 내 모습과도 무관하지 않을 듯 하다.
강의 주체측의 설명대로 젊고 열정있는 수강생들의 모임이라 활기차고 생기있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방법론"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달라는 주최측의 요청에 따라서 이론은 가능하면 압축하고 "방법론"의 이해와 사례를 주로 설명하였다. 중요한 모든 비즈니스 전략기획 방법론을 설명하기 위해서 노력했었고 인사, 재무, 웹기획을 제외한 비즈니스 전략기획에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론의 대부분을 설명하였다.
4시간 가량의 방법론 강의인지라 시간적인 여유도 있었고 질문의 내용도"정확한 문제점 지적과 대안제시 요청" 등 패기있는 수강생과함께 활기찬 수업을 진행하였다.
다시 한번 강의를 요청하고 싶다는 주최측의 언급이 있었으나 "방법론" 강의요청이라면 사양하고 싶다. 이미 중요한 대부분은 설명을 하였으니 미처 설명하지 못했던 내용만을 모아서 2탄을 전개한다면 아마 오늘의 강의보다는 맥이 풀리지 않겠는가? 차라리 [PT스킬]등이 더 알찬 주제가 아닐까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