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강의제목 : B2B Marketing 전략
* 강의주관 :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연구소
* 강의일시 : 2005년 6월 15일 (09:00 ~ 12:00)
* 강의내용
- B2B Marketing Understanding (05년 2차 수정버젼)
- B2B Marketing Process
- B2B Marketing 사례 연구 (I) (S전자 국판 B2B를 중심으로)
- B2B Marketing 사례 연구 (II) (S전자 중국시장 진출 채널전략을 중심으로)
- Case Study (B2B 영업 프로세스 등)
* 강의후기 :
삼성전자 글마연에서 진행한 2번째 B2B Marketing 강의이다. 1번째 강의 평가를 받아들여 이론은 많이 압축하고 B2B 마케팅 사례연구 및 B2B 영업 프로세스 등을 추가하였다. 삼성전자 사업부가 많으니 부품산업을 포함한 세트산업, 완제품 B2B사업 등 다양한 사례를 설명하는 것이 필요한 강의이다.
강의는 무난하게 잘 진행하였으나 오전부터 진행한 강의이고 삼성그룹 특유의 딱딱한 분위기 때문에 재미있는 강의가 되지는 못하였다. 다음 기회에는 무겁고 진지한 사례도 좋지만 중간 중간 부드럽고 가벼운 사례를 준비해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 강의주관 :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연구소
* 강의일시 : 2005년 6월 15일 (09:00 ~ 12:00)
* 강의내용
- B2B Marketing Understanding (05년 2차 수정버젼)
- B2B Marketing Process
- B2B Marketing 사례 연구 (I) (S전자 국판 B2B를 중심으로)
- B2B Marketing 사례 연구 (II) (S전자 중국시장 진출 채널전략을 중심으로)
- Case Study (B2B 영업 프로세스 등)
* 강의후기 :
삼성전자 글마연에서 진행한 2번째 B2B Marketing 강의이다. 1번째 강의 평가를 받아들여 이론은 많이 압축하고 B2B 마케팅 사례연구 및 B2B 영업 프로세스 등을 추가하였다. 삼성전자 사업부가 많으니 부품산업을 포함한 세트산업, 완제품 B2B사업 등 다양한 사례를 설명하는 것이 필요한 강의이다.
강의는 무난하게 잘 진행하였으나 오전부터 진행한 강의이고 삼성그룹 특유의 딱딱한 분위기 때문에 재미있는 강의가 되지는 못하였다. 다음 기회에는 무겁고 진지한 사례도 좋지만 중간 중간 부드럽고 가벼운 사례를 준비해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