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 본문

독서후기

[독서후기]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

시칠리아노 2012. 1. 18. 10:07

 

* 책이름 : 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 (Write It Down, Make It Happen.)
* 출판사 : 한언출판사
* 저자 : 헨리에트 앤 클라우저
* 독서기간 : 2012년 1월 15~17일
* 초판 연월일 : 2004년 9월 1일

* 감상

종이에 목표를 기록하거나 간절히 원하는 것을 기록하면 이루어진다는 주장이 많다. 내가 만난 대부분의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와 같은 방법을 유지하고 개선해 나가고 있었으며 성공법칙을 강의하는 내 강의에서도 짧게나마 반드시 언급하고는 한다.

왜 그런 현상이 이루어지는 지는 모른다. 다만 종이 위에 쓰는 것들은 대부분 이루어졌다는 경험적 사실만 남아 있다. 이러한 경험을 좀 더 구체화시켜 보기 위한 목적으로 이 책을 선택하였다. 쓰면 이루어진다는 것을 주제로 저술된 책이 의외로 많다. 이 책은 그 중 고전에 속하는 저서이다. 2000년 첫 출간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04년 번역) 글을 쓰는 것과 관련한 다양한 이론과 실천전략을 강의하고 있는 저자의 경험담이 담겨있는 책이다.

자신의 겸험과 주변인들의 경험을 통하여 글로 쓰는 것이 이루어진다는 많은 사례들을 저자는 찾아 내었다. 또한 어떻게 소망하는 바를 써야 하는지와 다양한 환경에서의 소망 글을 쓰는 법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어느 페이지는 너무 가볍고 또 어는 페이지는 너무 무거워 글을 읽기 쉽지는 않은 책이다. 2012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각오를 글로 써서 실천해 보고 싶은 독자라면 혹은 원하는 바를 반드시 성취하고 싶은 욕망이 있는 독자라면 일독해도 좋겠다. 개인적으로는 다양한 사례 속에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찾아내었던 책이다.

* 저자소개

'라이팅 리소시스Writing Resources'의 대표. 워싱턴 대학교, 시애틀 대학교,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교, 캐나다 소재 레스브리지 대학교, 포드햄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쳤고, 놀라운 '기록의 힘'에 대해서 강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마음을 종이에 담자>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기록법> 등이 있다.

* 책소개

무명 시절 앞으로 받고싶은 출연료를 종이에 적어 5년동안 지갑에 넣고 다녔다는 짐 캐리, 책상에도 하루에 몇 번씩 유명한 만화가가 될 것이라고 적었다는 스콧 애덤스. 이 책은 자신이 원하는 꿈을 이루어 주는 '쓰기의 힘'에 대해 말하는 책이다.

이 책에는 실용적인 메모법에서부터 기적을 만들어내는 마법 같은 '쓰기' 방법에 이르기까지 삶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꼭 알아야 할, 그리고 일상생활의 습관처럼 만들어야 할 방법들이 가득 들어있다. 진솔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들과 함께 이러한 방법을 본다면 당신은 '쓰기'의 마력, '쓰기'의 즐거움에서 헤어 나올 수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