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강의후기]자신감 향상을 위한 특강 본문

강의후기

[강의후기]자신감 향상을 위한 특강

시칠리아노 2011. 12. 20. 17:18
* 강의제목 : 인턴생활과 자신감 향상
* 강의주관 : 서울여자대학교
* 강의일시 : 2011년 12월 20일 (13:00 ~ 15:20)

 

* 강의후기 :
서울여대에서 인턴 파견 대상자를 위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인턴 활동을 떠나는 학생들을 위하여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과 인턴의 마음가짐, 직장생활의 마음가짐 등에 대한 설명을 요청받았다. 인턴 파견자들을 위한 서울여대 교육과정 중 첫 시간에 해당한다.

오늘의 강의는 파워포인트 자료 없이 진행하였다. 주로 PPT를 이용하여 강의를 진행하는 것이 내 일반적인 강의 형태이기는 하나 [자신감 향상]이라는 주제에 PPT를 활용하여 강의하는 것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자료 없이 맨 몸으로 무대에서 강의하는 것은 평소보다 훨씬 어려운 강의였다.

인턴생활, 직장생활, 앞으로의 생활, 자신감 등을 총체적으로 강의하였다. 첫 시간은 우리의 삶에서의 직업, 직장생활 등에 대하여 강의하였고 두 번째 시간은 자신감 향상 프로그램을 강의하였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강의할 수 있었으나 처음에는 조금 버벅거리지 않았나하는 느낌도 있다.

오늘의 강의가 만들어지도록 입소문을 내 준 - Business Writing이라는 내 강의를 들었던 - 서울여대 학생들과 강의를 의뢰하신 취업지도실 선생님들, 오늘 열띤 분위기로 특강을 수강한 모든 학생들의 평화를 기원드린다.

[자신감향상]이라는 강의를 진행할 기회는 많지 않을 것인 바, 오늘의 강의노트를 아래에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