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강의후기]영화로 보는 Medical Communication (CS편) 본문

강의후기

[강의후기]영화로 보는 Medical Communication (CS편)

시칠리아노 2010. 7. 18. 13:14

* 강의제목 : 영화로 보는 Medical Communication
* 강의주관 :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 강의일시 : 2010년 6월 16일 (16:00~17:13)
* 강의내용 : Medical Communication (CS편)

* 먼저읽기 : 영화로 보는 Medical Communication (의료분쟁편)

* 강의후기 

지난 달에 [영화로 보는 Medical Communication]이라는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영화로 풀어 보는 의료현장의 분쟁과 해결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1시간동안 진행한 내용이었는데, 오늘이 강의는 후속탄에 해당된다. 지난 강의는 의료분쟁에 촛점을 맟추어 진행되었고, 오늘의 강의는 CS 현장에서 근무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지난 번에 진행한 강의 분량 1시간에, 의료현장의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여 90분동안 강의를 진행하였다.

새롭게 보완한 자료도 있었고, 새로운 책을 읽고 학습도 하였으며, 지난 자료를 일부 수정하는 등 나름대로 공을 들여 진행을 하였다.

병원에서 일하는 관계가가 아닌 이유로 피상적인 내용일 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에 병원의 서비스 관련 어느 누구도 하지 않았을 이야기만을 압축하여 새로운 재미를 주기 위해 노력하였다. 자주 있을 주제의 강의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안목을 키우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강의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