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The Harmony - 조화로운 인생 본문

독서후기

[독서후기]The Harmony - 조화로운 인생

시칠리아노 2009. 4. 7. 17:16

* 책이름 : The Harmony 조화로운 인생 - 진정한 부를 이루는 5가지 절대조건
* 출판사 : 엘도라도
* 저자 : 제임스 아서 레이
* 독서기간 : 2009년 4월 7일
* 초판연월일 : 2009년 1월 23일

* 먼저 읽기 : 시크릿

* 감상 

[시크릿]에서 무엇인가 부족함을 느꼈다면, 좀 더 실천적인 행동양식을 원했다면, [시크릿]의 속편이 출간되었다라고 보아도 좋겠다. 이 책은 [시크릿]의 실제 주인공이기도 한 저자가 진정한 부를 이루는 5가지 절대 조건을 통해 조화로움을 이루는 과정을 소개한다.

금전, 관계, 정신, 육체, 영혼으로 나눠 절대 조건을 설명하며 [시크릿]의 실천 강령처럼 구체적인 사례와 저자의 경험을 묶어 조목 조목 설명을 하고 있다. 사실 가볍게 '부'라는 관점에서 이 책을 선택하지 않기를 권한다. '부'를 다루는 '금전'의 영역은 오히려 5가지 절대 조건 중 가장 작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부'라고 칭해진 이 책의 제목은 소위 거듭남이나 더 나은 인생을 통칭하는 대표 단어이다. '부'와 '금전'의 영역이 다른 바, 작은 만족을 이 책에서 찾기 않기를 바란다.

오히려 '금전'의 영역을 벗어난 관계, 정신, 육체, 영혼 등으로 읽어가면서 독자들은 이 책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기 시작한다. 관계를 통해 [시크릿]에서 주장한 끌어당김의 법칙 외 우주의 다양한 법칙이 존재하며, 이 법칙을 따라 우리의 행동 양식을 바꿀 때 삶이 윤택해진다는 것을 알게 된다.

'관계"는 자연스럽게 '정신'으로 연결되고 구체적인 사례를 보면서 이제 우주의 법칙을 내 안에 소화하는 방법을 알게되며 이는 최종적으로 '영혼'편으로 이어져 우주와 내가 하나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육체' 편은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읽어도 좋겠다. 건강에 관심있는 독자라면, '육체'편만을 떼어 읽어도 완결성을 가질만큼 구체적인 저자의 건강관리법을 알게된다. 건강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는 저자의 극복 스토리를 자세하고 실천적으로 설명하고 있어 이 것 만으로도 독서의 가치가 충분하다.

이 책을 다 읽고 덮을 즈음에 이르러 독자는 [조화로운 인생]이라는 이 책의 제목을 상기할 것이다. 하나 하나 떼어 읽었던 5가지 덕목이 하나가 되는 순간이다. 조화로운 인생을 위해, 그리고 이 책의 서두를 장식했던 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5가지 덕목을 하나로 더하고 복잡한 사슬이 풀리는 대목이다.

명확하고 강력하고 재미를 느끼는 바로 이 순간이, 이 책의 진정한 가치를 이해하고 우리를 실천하게 만드는 장치이며 저자의 바램이다.

2009년 봄을 맞아 인생의 새 틀을 짜고 더 나은 삶을 원하는 [시크릿]의 독자에게 속편으로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이다.

* 저자소개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인생의 모든 분야에서 진정한 부유함을 창출하는 사람들의 사고와 행동 및 습관을 연구해온 코치이자 멘토로서 수천 명의 개인과 기관들에게 삶과 사업의 모든 분야에서 조화로운 부유함을 창출하도록 가르치고 있다. 현재 사람들에게 인생의 모든 분야에서 부유함을 창출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일을 주로 하는 기업인 제임스레이인터내셔널의 CEO를 맡고 있다. 제임스레이인터내셔널은 최근에 「샌디에이고 비즈니스 저널」에 가장 성공적이고 성장이 빠른 지역 사업체 중 하나로 소개되었다. 그는 또 최근에 토스트마스터즈 인터내셔널이 뛰어난 커뮤니케이터이자 지역 리더로서의 능력을 발휘한 사람에게 주는 ‘커뮤니케이션 및 리더십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책소개 

<시크릿>의 실제 주인공이기도 한 저자가 진정한 부를 이루는 5가지 절대 조건을 통해 조화로운 부를 이루는 과정을 소개한다. 이 5가지 요소는 상호 의존적이어서 하나하나에 주의를 기울이면 조화로운 부를 이룰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영국, 일본 등 전세계 20여 개국에서 출간되었으며, 아마존 종합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본문은 금전·관계·정신·육체·영혼으로 나눠 절대 조건을 설명한다. 금전 부문에서는 돈이 내면을 드러내는 하나의 도구일 뿐이므로 돈 자체를 목표로 세우지 말 것을 강조한다. 관계 부문에서는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신경 쓰기에 앞서 자기 자신과의 관계에 집중하고 스스로 사랑에 빠지고 싶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설명한다.

정신 부문에서는 숨어 있는 자신의 천재성을 찾고 자신의 정신력을 믿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육체 부문은 조화로운 인생에 이르는 가장 기초적인 단계로 몸이 건강해지는 식습관과 운동에 대해 설명한다. 영혼 부문에서는 인간이 신보다는 자신의 내면을 따르고 있으며 신도 결국 자신이 원하는 것을 원한다고 강조한다.

* 본 도서 리뷰는 TISTORY와 알라딘이 제공하는 서평단 리뷰 포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