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통하는 기도 본문

독서후기

[독서후기]통하는 기도

시칠리아노 2009. 3. 23. 09:11



 



* 책이름 : 통하는 기도
* 출판사 : 위즈앤비즈
* 저자 : 차동엽
* 독서기간 : 2009년 3월 15 ~ 17일
* 초판 연월일 : 2008년 10월 16일

* 감상
주님께서 직접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주님의 기도에 대한 해설서이다. 가장 쉽게 우리가 외우는 기도이자 가장 많이 바치는 기도이며 당연히 우리가 무슨 내용의 기도인지 잘 알고 있어야 하는 "주님의 기도"에 기초한 기도 안내서이다.

주님의 기도를 바칠 때는 천천히 음미하면서 기도하라는 조언이 무슨 의미인지 이 책을 통해서 더 배울 수 있다. 차동엽 신부께서는 파워 기도 비법 24가지를 이 책에서 주님의 기도 한 구절 한 구절을 풀어내면서 때로는 신학자의 시각에서 때로는 우화를 통하여 때로는 역사적 사실에 기초하여 우리에게 설명한다.

대부분의 신학 도서가 딱딱하고 어려워 평신도가 접근하기에 무리인 것이 사실이지만 이 책은 초등학생이 읽어도 좋을 정도의 쉬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에게 기도의 실증적인 경험과 주님께 쉽게 다가서는 방법을 다양한 파워기도법의 예제(?)를 통하여 가르쳐 주고 있다.

이 책은 주님의 기도를 알고 잇는 모든 독자들에게, 그리고 기도의 철학과 기도의 방법을 알고 싶어하는 모든 신자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

* 저자소개
1981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1984년 해군 OCS 72기로 군복무를 마친 후, 서울 가톨릭 대학교, 오스트리아 빈 대학교, 미국 보스턴 대학교(교환 장학생) 등에서 수학하였고 오스트리아 빈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1991년 사제로 서품되었으며 2008년 현재 미래사목연구소 소장으로 있으며, ‘행복’전도사로 방송 및 기업 특강을 한다.  주요 저서로는 <무지개 원리>(2007)를 비롯 <행복코드1 : 꿈의 성취를 향하여>, <행복코드2 : 자기 경영의 지혜>, <행복코드3 : 소중한 당신>(2008) 외 다수가 있다.

* 책소개
<주님의 기도 각 구절에 해당하는 원문의 전통적인 의미를 일목요연하게 소개한 후, 이를 현대인의 삶과 연결시킨다. 그 연결고리는 감동적이고 전율이 흐르는 기도의 체험담들이다. 삶의 굴곡에서 바쳐지는 절절한 기도들 속에 번뜩이는 해학이 독자들을 통쾌한 반전으로 이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