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아이 러브 파스타 본문

독서후기

[독서후기]아이 러브 파스타

시칠리아노 2008. 5. 19. 18:44

* 책이름 : 아이 러브 파스타
* 출판사 : 파프라카
* 저자 : 강경아
* 독서기간 : 2008년 5월 17~ 5월 18일
* 초판 연월일 : 2008년 3월 28일

* 감상 

이태리 음식을 좋아하나 항상 같은 메뉴만 고집하는 사람들, 파스타와 스파게티가 같은 단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이태리 음식에 대한 소개 자료가 많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태리 음식을 판별하고 나 만의 메뉴를 찾는데 힘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는 것도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명제처럼 "아는 만큼 먹을 수 있다"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 책은 이태리 음식의 전반적인 그러나 자주 접하는 범주 내에서 쉽고 재미있게 게다가 예쁜 화보와 편집으로 설명하고 있다. 너무 많은 내용을 설명하고 있어 요리 전문가의 책처럼 따분하지도 않고 너무 동떨어진 메뉴를 설명하고 있어 현실감 없는 요리가 아닌, 그 어느 이태리 음식점을 방문하더라도 볼 수 있는 메뉴판처럼 구성되어 있다.

음식 하나 하나의 어원과 음식에 포함되는 향료와 재료를 공부하다 보면, 흔히 먹는 이태리 음식이 더 맛갈스럽고 정겹게 다가오는 것이 사실이다. 음식 마다 레서피를 소개하고 있어 실제 요리를 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며, 나처럼 요리를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미식의 정도를 높이는 참고서로 사용해도 충분하다.

* 저자소개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가구&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출발해 각종 여성지와 요리전문 생활지의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했다. 2002년 이탈리아로 유학, 로마의 아 타볼라 콘 로 셰프(A Tavola con lo Chef)에서 수학하고, 중부와 남부 현지의 주부들로부터 다양한 가정요리를 전수받았다.

현재 쿠킹&베이킹 스튜디오 다비체(Da Bice)에서 이탈리아 요리와 이탈리아 홈 베이킹을 강의하고 있으며, 원 테이블(One Table) 키친의 형태로 이탈리아의 맛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레시피는 저자가 이탈리아의 생활 속에서 만난 생생한 요리들이다. 재료의 기본을 충실히 지키며 잔재주 부리지 않는 쉬운 레시피는 정직한 맛을 고집하는 저자의 숨은 비법이자 손맛이다.

* 책소개 

이탈리아에서 가정식 요리를 공부한 저자가 깔끔하고 맛있는 파스타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할 것, 최소한의 양념과 간단한 조리 과정으로 재료의 신선함을 살릴 것 등 담백한 맛을 내는 이탈리아 가정식 파스타의 요리 비결을 소개한다.

건강에 좋은 토마토소스 파스타, 신선한 향기의 올리브오일 파스타, 손으로 빚어 정성이 가득한 수제 파스타의 간단 레시피와 상세한 사진을 실었다. 또 파스타와 함께 먹으면 좋은 깔끔한 이탈리아식 샐러드와 전채요리, 사랑스런 디저트의 레시피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