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강의후기]변화리더십 본문

강의후기

[강의후기]변화리더십

시칠리아노 2015. 5. 26. 03:30

* 강의제목 : 변화리더십 (Change Leadership)
* 강의주관 : KT sat
* 강의일시 : 2015년 5월 23일 (4 hrs)

* 강의후기

케이티샛(KT sat)은 KT그룹의 자회사로서 2012년 창업하였다. KT sat 출범 당시 기사의 내용을 살펴보자.

…KT의 위성사업 전문회사 ’KT sat(케이티샛)'이 12월1일 출범한다. KT에서 
물적분할돼 설립되는 KT sat은 자본금 500억원에 KT가 지분 100%를 보유하며 KT의 위성자산을 토대로 기존 국내 중심의 사업서비스에서 동남아 등 성장성이 높은 지역으로 영역을 확대해 글로벌 위성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 2012년 12월 매일경제

출범 이후부터 KT sat는 꾸준한 변화와 혁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격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특강은 이러한 변화와 혁신의 마인드-셋 활동이다. 이 특강에는 사장님께서도 매 번 빠짐없이 참석하여 임원진을 격려한다. 변화와 혁신의 팀장이 사장님 본인이라고 생각하신다. 

이번에 진행한 특강은 변화리더십이다. 오전 7시에 강의가 출발하여 네 시간 동안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주요 아젠다는 1) 혁신 아이디어 찾기, 2) 팀원을 변화에 끌어들이기, 3) 변화를 가속화시키기 등이다.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는 이론적 설명은 진행하지 않았다. 이미 많은 기업과 임원진들이 충분히 공감하고 있는 내용이라 생각한다. 그보다는 변화하려는 의지는 있지만 실천이 되지 않는 이유와 행동양식을 찾는데 주력하는 것이 타당하다 생각한다.

이른 시간부터 빠진 분 없이 모두 참석하여 열띤 모습으로 강의를 수강하고 다양한 액티비티에 참여한 사장님 이하 모든 간부께서 KT sat의 변화와 혁신을 꼭 이루어내기를 기원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