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강의후기]Biz. Documentation Clinic 본문

강의후기

[강의후기]Biz. Documentation Clinic

시칠리아노 2014. 10. 16. 10:27

* 강의제목 : Biz. Documentation Clinic
* 강의주관 : SK C&C
* 강의일시 : 2014년 10월 15일 (5 hrs)

* 먼저읽기 : [강의후기]Biz. Documentation Clinic

* 강의후기 

SK C&C에서 임직원의 문서작성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개설한 과정이다. 지난 5월에 진행한 'Biz. Documentation 기본’ 과정은 글쓰기 역량에 집중하여 특화된 과정이며, 6월에 연이어 진행한 ‘실전! Report Case Cracking’은 기획서 작성법 실전 내용을 다루고 있다.  

한편 SK C&C는 2014년 상반기 과정을 정리하고 하반기 과정에서는 특화된 과정만을 선별 & 재구성하여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문서작성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Season 3를 진행한 바 있다. 

오늘 진행한 이 과정은 문서작성 역량 향상을 위한 Season 3 Episode 2에 해당한다. 8월에 본사 인력을 대상으로 진행한 과정과 동일한 내용이지만 금융산업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학습자를 위하여 차별적으로 설계하였다. 즉, 전체 틀은 동일하지만 실습 과제는 금융산업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교체하였다. 

증권사에서 근무하는 학습자가 많아 장이 종료하는 3시를 넘어선 오후 4시부터 저녁 9시까지 수업이 진행되었다. 늦은 시간까지 수업이진행되지만 약 40여 명 학습자의 열린 토론과 참여로 내실있는 수업이 전개되었다. 과정을 설계한 담당자,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모든 학습자, 특히 5시간의 짧은 학습시간을 극복하기 위하여 조 별 멘토 역할을 하신 6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