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강의후기]일 잘하는 사람들의 정리습관 - 비즈니스 정리법 본문

강의후기

[강의후기]일 잘하는 사람들의 정리습관 - 비즈니스 정리법

시칠리아노 2014. 3. 16. 20:54

* 강의제목 : 일 잘하는 사람들의 정리습관 - 비즈니스 정리법  
* 강의주관 : 인사이트클래스 
* 강의일시 : 2014년 3월 14일 (7 hrs) 

* 먼저읽기 : 일 잘하는 사람들의 정리습관 - 데이터 관리기법 

* 강의후기 

인사이트클래스에서 2014년 새롭게 Launching한 과목이다. "데이터 관리기법"이 PC 내의 문서를 정리하는 기법을 하루에 실습하는 과정인 반면, "비즈니스 정리법"은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리 스킬을 학습한다. 정리법 기본기에서 출발하여, 시간관리, 인맥관리, 책상정리, 파일관리, 성과관리, 평판관리까지 그야말로 직장생활의 총정리편이다.

새롭게 구상한 과목이라 개선할 포인트가 많이 있다. 너무 많은 내용을 하루에 몰아 담으니 한 과목 당 한 시간 정도가 할애되었다. 깊게 파고 들기 보다 조금 언급하고 끝이 나는 느낌이 드는 과목이 있다. 한편 특정 과목은 너무 깊게 파고 들어 전체 균형을 깨기도 하였다.

과정의 평가점수는 1차 과정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무난한 (4.4/5) 점수였다. 명품 강의를 목표로 한다면 더 날카롭게 다음어야 할 부분이 많다. 압축하고 깊게 파고 들거나 혹은 하루의 모든 과정을 둘러싸는 전체 논리를 만드는 등 세심하게 다듬는 고민이 필요하다.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던 부분은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파고 들고 그 반대의 의견을 받았던 부분은 더 압축하고 줄여감이 좋겠다.

새롭게 시작된 과목이라 세심하게 다듬어지지 않았던 강의를 잘 수강해 준 모든 참석자에게 감사드리며, 더 좋은 강의로 다시 만나뵙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