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버드나무집이 한우로 유명하다는 것은 다들 아는 사실이다. 버드나무집에서 한우로 배 채우는 것을 최고의 대접으로 치는 미식가들이 많은 것을 보면 맛과 가격이 으뜸이라는 것을 다들 인정하는 것 같다.

버드나무집의 유명한 다른 하나는 갈비탕이다. 버드나무집에 오전 일찍 줄을 서는 사람들에 대해 오랫동안 궁금했었는데 알고 보니 번호표를 받는 사람들이다. 갈비탕이 주력이 아니라서 매일 갈비탕을 한정 판매하고 있다. 점심 시간 전 줄을 서서 번호표를 받지 못하면 갈비탕을 맛볼 기회가 없다.

오늘도 나름 일찍 자리를 잡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갈비탕..."이라고 말을 꺼내기가 무섭게 이미 다 팔렸단다. "갈비탕..."이라고 한 단어로 말을 꺼내도 이미 경험상 이심전심이다. 자연스럽게 "그럼 소고기국밥..." 이라고 방향을 선회한다. 그렇다고 어색하지는 않다. 언제나처럼 오늘도 소고기국밥인 것을 무얼... 소고기국밥은 언제든지 먹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지는 말라. 5시까지로 제한되어 있어서 그나마도 서두르지 않으면 맛보기 어렵다.

개인적으로 국밥 형식의 음식을 싫어하는 편에 가까우나, 버드나무집의 소고기국밥은 그야말로 별미이다. 매콤하게 보이는 국물이나 맵지는 않다. 담겨 있는 고기의 육질은 매우 우수하여 갈비탕에 부럽지 않을 정도이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려 있어 굳이 고기를 찾아 먹는다는 느낌없이 숫갈로 크게 듬뿍 들어 먹는 편이다.

깍두기 등 보통 두어개의 반찬만이 주어지나, 지속적으로 반찬을 채워주니 부족하다는 인상이 들지는 않는다. 고기의 육질, 국물의 어색하지 않은 정도의 매콤함, 식감, 재질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 국밥의 비릿함을 싫어하는 분들도 소고기국밥 위에 올려 나오는 부추로 비릿함이 전혀 없는 깔끔함이 이 집 소고기국밥의 특징이다.

* 식당명 : 버드나무집 서초동 본점
* 위치 : 서초구 서초동 1340-5 (뱅뱅사거리에서 교대방향)
* 전화번호 : 02-3473-4167
* 가격 : 13,000원 전후 인 것으로 기억한다. 비싸기는 하다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