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이름 : 나를 믿는 긍정의 힘 자신감
* 출판사 : 청림출판
* 저자 : 로버트 앤서니
* 독서기간 : 2010년 11월 1~2일
* 초판 연월일 : 2010년 9월 30일
"내 안의 위대함을 깨우는 14가지 법칙"이라는 부제와 함께 한다. 자신감을 불러 일으키는 대가라고 알려져 있는 저자의 작품이나, 사실 책의 마지막까지 자신감이라는 단어를 이 책에서 찾아보기는 오히려 어렵다. 책의 마지막 순간에 이르러 자신감에 대한 대안을 찾기는 하나 그걸로는 왠지 부족하다.
하나씩 풀어가 보자. 이 책의 전반부는 자존감이라는 주제에 몰입한다. 자신을 아끼는 철학, 자신의 생각에 따라 사물이 변한다는 저자의 논지, 상상력이 의지를 이긴다라는 주장 등으로 가득차다. 전체적으로 자존감과 마음관리라는 관점에 집중하고 있어 지루한 편이다라는 평이 솔직한 답일 듯 하다.
책의 2/3 정도에 이르러 저자는 본격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내 운명을 일구는 기술"이라는 4장에 이르러 비로서 이 책의 가치를 서서히 발견할 수 있다. 바로 전까지는 여느 책에서 - 더우기 비슷한 책을 많이 읽은 독자라면 - 보았던 같은 주장을 다른 방법으로 설명하는 것에 불과하다. 하지만 지금 부터는 다른 책에서 보지 못하였던 저자의 비기를 공개하기 시작한다.
직관, 명상, 시간관리 등 핵심적인 내용이 공개된다. 하나 사실 이도 이 책만의 유일한 주제는 아니다. 트랜서핑의 기술이 좀 더 편안 문체로 설명되고 있다. 트랜서핑에 대한 지식이 없는 독자라면 참으로 좋은 핵심내용을 이 책에서 얻게 된다. 직관을 받아들이고, 명상을 통해 직관을 찾아내고 지금 당장 직관이 이끄는 데로 나아가라는 트랜서핑의 어려운 이론과 설명을 이 책을 참으로 쉽고 단순하고 명확하게 설명한다.
결국 책의 후반부에 언급된 "명확한 자신감을 찾기 위한 대안"을 설명하기 위해 전반부에 자존감에 대한 설명이 가득차 있다라는 해석할 수 있다. 비슷한 책을 많이 읽었던 독자에게는 아쉬운 점이나, 그렇지 못한 독자에게는 이 책만큼 쉽게 대안이 설명되는 교재를 만나기도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자존감의 회복으로 궁극적 자신감을 일깨우고 싶은 독자들, 그러기 위한 명확한 대안을 찾지 못한 독자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추천한다.
심리학 박사이며 심리치료사인 로버트 앤서니 박사는 지난 30년간 성공한 사람들의 특성을 연구하면서 사람들 각자가 가진 마음의 신비함을 밝히는 데 집중했다. 그는 이 과정을 통해 개개인이 얼마나 위대한 존재인지, 또 성공이란 그 위대함을 스스로 인식하고 활용하는 데서 시작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에 자신의 인생 전반에 걸쳐 사람들이 마음의 감옥을 빠져나와 당당한 자기 인생의 주인으로 살아가기 위한 방법을 알리는 데 매진했다.
나폴레온 힐을 잇는 Self-Help의 구루로 평가받는 그의 방식은 단순하지만 강력한 힘을 지녔다. 그는 누구나 자신의 긍정적인 면을 발현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실제로 앤서니 박사는 자신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라 그저 동기부여를 할 뿐이며, 그 누구도 자기 성장과 성공에 이르기 위한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그는 인생과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성공 코치, NLP 프랙티셔너(NLP Practitioner)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의 책은 22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 용기와 성공의 확신을 전파하고 있다.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에 성공의 확신을 심어준 세계적인 성공코치인 저자 로버트 앤서니 박사만의 자신감을 키우는 놀라운 방식을 집대성한 책. 미국에서만 150만 부가 판매된 베스트셀러로, ‘미 프로야구 ’메츠‘의 선수들이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 이 책을 읽는다’는 <뉴욕타임스>의 보도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무엇보다 자기 스스로를 가두고 있는 마음의 감옥을 빠져나와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이를 기반으로 내가 가진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올바른 자기 인식, 자존감과 마음의 힘을 키우는 등의 14가지 테마로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