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강의제목 : Presentation 이론과 실습
* 강의주관 : KPC
* 강의일시 : 2005년 9월 13일 (15:00~18:00)
* 강의내용
- 프리젠테이션 이론과 실습
* 강의후기 :
KPC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제안서 작성 실무"라는 거창한 제목의 이틀과정에서 3시간 정도를 할애한 PT 이론과 실습시간이다. 본 과정은 2005월 1월들어서 내가 직접 기획하고 커리큘럼을 작성한 과정인데, 일정의 빠듯함으로 다른 모든 시간을 동료에게 미루고 나는 겨우 끝자락의 3시간을 쥘 수 있었다. 그나마 KPC에 체면치레를 할 수 있게 된 것이 천만다행이다.
회사에서 작성한 회사소개서나 발표자료를 하나씩 들고 와 달라는 전일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수강생 중 단 한 명도 자료를 준비해 오지 않은 엄청난 사건으로 강의를 시작한다. 예전에 자주 쓰던 PT 연습용 파일을 하나 열어 놓고 실습을 진행하다 평소의 다른 PT실습시간과는 달리 실습을2시간으로 줄이고 마지막 1시간은 이론강의로 진행하였다.
이론강의를 진행하면 나도 편하고 듣는 수강생도 편하지만, 글쎄... 굳이 힘든 실습시간을 강요하는 이유를 알고 있는걸까? 어쨌든 수강생은 만족, 나는 불만족의 강의로 마무리하였다.
* 강의주관 : KPC
* 강의일시 : 2005년 9월 13일 (15:00~18:00)
* 강의내용
- 프리젠테이션 이론과 실습
* 강의후기 :
KPC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제안서 작성 실무"라는 거창한 제목의 이틀과정에서 3시간 정도를 할애한 PT 이론과 실습시간이다. 본 과정은 2005월 1월들어서 내가 직접 기획하고 커리큘럼을 작성한 과정인데, 일정의 빠듯함으로 다른 모든 시간을 동료에게 미루고 나는 겨우 끝자락의 3시간을 쥘 수 있었다. 그나마 KPC에 체면치레를 할 수 있게 된 것이 천만다행이다.
회사에서 작성한 회사소개서나 발표자료를 하나씩 들고 와 달라는 전일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수강생 중 단 한 명도 자료를 준비해 오지 않은 엄청난 사건으로 강의를 시작한다. 예전에 자주 쓰던 PT 연습용 파일을 하나 열어 놓고 실습을 진행하다 평소의 다른 PT실습시간과는 달리 실습을2시간으로 줄이고 마지막 1시간은 이론강의로 진행하였다.
이론강의를 진행하면 나도 편하고 듣는 수강생도 편하지만, 글쎄... 굳이 힘든 실습시간을 강요하는 이유를 알고 있는걸까? 어쨌든 수강생은 만족, 나는 불만족의 강의로 마무리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