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 강의제목 : B2B Marketing 전략
* 강의주관 :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연구소
* 강의일시 : 2005년 9월 8일 (15:00~17:00)

* 강의내용
- B2B Marketing Understanding (05년 2차 수정버젼)
- B2B Marketing 사례 연구 (S전자 국판 B2B를 중심으로)

* 강의후기 :
매 강의 시작 전에는 전 기수의 강의 Feedback을 강의 진행자로부터 듣게된다. 지난 강의에서는 부품산업 중심의 B2B를 줄이고 셋트산업 중심의 B2B 사례를 많이 설명하였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셋트산업 중심의 B2B 사례를 더 요구하고 있다.

이번 강의부터는 B2B강의가 내 과목만으로 축소되었다. 같은 2시간 강의이지만 지난 기수까지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면 이번 기수부터는 B2B마케팅 원론에서 사례까지를 압축하여 진행해야 한다.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는 대신 하나의 프레임워크 중심으로 사례를 설명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B2B마케팅 원론을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압축된 시간으로 밀도있게 진행할 수 있어서 다른 기수보다 강의를 진행하는 것은 조금 편했지만, 새로운 사례를 더 많이 보여주겠다라는 포부는 전반적인 B2B 강의시간의 축소로 지키지 못하게 되었다. 별 무리없이 무난하게 잘 마친 강의이다.
반응형

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 강의후기, 직장인을 위한 멘토링, 재테크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