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 강의제목 : 일할 맛 나는 미래를 위한 시간의 밀도를 높이는 방법
* 강의주관 : 삼성전자 DS(반도체)
* 강의일시 : 
 - 1차 : 2016년 6월 23일 (1 hr)
 - 2차 : 2016년 7월 21일 (1 hr)

* 강의후기 

삼성전자 DS(반도체) 부문 중 기흥과 화성사업장 내 신입/경력사원 1년차 대상으로 진행한 특강이다.

이 회사는 입사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인 Blue Festival을 매 해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1년차의 미래설계와 도전정신을 함양하면서 한편으로는 열정 회복을 위한 리프레쉬도 겸한 축제이다.

이 행사에서 1시간 특강을 두 차례 진행하였다. 한 시간동안 미래설계와 도전정신을 함양하면서 구체적인 스킬도 알려줄 수 있는 주제가 무엇일 지 한 동안 고민을 했다. 내가 전달할 주제로 시간의 밀도를 높이는 방법을 선택했다. 삼성전자 반도체 출신인 내가 후배사원에게 성공하는 방법을 한 시간 동안 요약한다면 무엇을 말할 것인가 고민한 결과이다. 

내 경험으로 비추어볼 때 후배사원들 역시 촘촘히 시간을 관리하면서 일하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시간을 아껴쓰는 것이 아닌 시간을 접어쓰는 개념이 필요하다. 시간의 농도를 높이는 법이 시간의 양을 늘리는 것보다 더욱 중요하다.

내 삶을 압축해서 설명하면서 남들보다 빠른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방법이 무엇인지를 한 시간동안 강의했다. 낫선 내용이라 어렵거나 허황된 내용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고 정답을 찾은 듯 반가워했을 후배직원이 있었을 것으로생각한다. 강의를 수강한 후배사원 중 많은 수가 시간의 밀도를 높여 일하고 인생에서 성공하기를 기원드린다.

아래 별첨은 강의 시작 때 사용한 오프닝 동영상이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