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 제목 :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 출판사 : 유노북스
* 저자 : 알렉스 베커
* 독서기간 : 2018년 1월 20일
* 초판 연월일 : 2018년 1월 17일

* 독서후기

2018년 첫 책으로 쉽게 읽히는 책을 선택했다.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이라는 자극적인 제목의 책이다.

재테크 기술을 설명하거나 재테크 마인드를 설명하는 책은 아니다. 부자와 빈자의 가장 큰 차이는 "부자가 되기로 결정했는가?"라는 질문으로 이 책은 시작한다. 무일푼에서 수퍼리치로 성장한 저자의 경험담과 함께 굵직한 조언을 책 한 권에 담아내었다. 재테크 기술이나 투자 대상처를 찾고 싶은 독자에게는 만족스럽지 않겠지만 맨 땅에 헤딩해야 하는 워너비 부자 독자들은 만족스러운 해법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의 결론은 간단하다. 부자가 되기로 결심할 것. 그리고 눈 앞에 있는 일을 당장 실행할 것. 내 주변의 성공한 모든 지인들이 경험한 공통된 방법이다. 굳이 부자라는 관점에서만 이 책을 접근하지 않아도 좋다. 성공하기 위한 방법 혹은 리더가 되기 위한 방법이라고 해도 전혀 무리없다. 다만 저자의 경험은 수퍼리치가 된 것에 국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자극적인 제목이 탄생한 것이다.

술술 읽히는 쉬운 책으로 새 해의 정신무장을 바라는 독자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 저자소개

18살에 공군에 입대해 4년간 항공기 소방관으로 복무했다. 화재 진압과 훈련 대신 소방 트럭을 정비하고 화장실 청소를 하는 데 군 생활의 8할을 쏟았다. 회의감에 고민하던 그는 복무 연장 기간에 얼마 안 되는 퇴직금을 찾아 제대했다. 그리고 검색 엔진 최적화 기술을 익혀 마케팅 회사에 잠시 다녔다. 주말에만 쉬고 사장보다 돈을 적게 버는 게 싫어서 곧 그만뒀다. 연애 코치도 잠시 했다. 부모에게 물려받은 재산 없이 24살에 퇴직금을 털어 소프트웨어 기반 사업을 시작했다. 자신감 있는 결정과 재빠른 행동으로 단숨에 한 달 소득을 5자리로 올렸다. 25살에 사업체를 또 차리고 매해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여 약 3년 만에 슈퍼 리치가 됐다. 현재 28살이고 사업체 2개를 운영하며 매달 수십만 달러씩 벌고 있다. 유튜브에 돈 많이 버는 방법을 올린다. 텍사스 댈러스에 산다. 노란색 람보르기니 차주다.

* 책소개

인생에서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방법이 들어 있다. 핵심은 부자가 되기로 결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부자들이 실제로 쓰는 방법들을 실천해야 한다. 책에는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이 멈추지 않도록 따라해 볼 구체적 사례와 방법이 들어 있다. 당신이 부자가 되도록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한다.

로또나 도박을 하라고 종용하지 않는다. 그런 방법은 불확실할뿐더러 인생에서 가장 빨리 나락으로 빠지는 길이다. 여기에서 절대 무너지지 않는 부자의 치밀함이 나온다. 저자는 자신이 부자가 되기 위해 썼던 방법을 사람마다 조건만 바꿔서 해 볼 수 있도록 알려 준다.

세상은 두 부류로 나뉜다. 부자가 된 사람과 부자가 안 된 사람들로 말이다. 이 책은 부자, 엄청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필요하다. 혹시 목표를 정하고 계획도 짰는데 막연하다면 아직 컴포트 존과 트래픽 파이터의 족쇄에서 벗어나지 못했는지 되돌아봐야 한다. 슈퍼 리치들은 그 족쇄에서 벗어난 사람들이다.

생각의 차이가 부를 결정한다. 부자는 평범한 사람들이 ‘설마’ 하며 절대 믿지 않는 것들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다. 책은 이 열 가지를 축으로 3년 만에 무일푼에서 슈퍼 리치가 된 저자의 경험담과 부자가 될 수 있는 비법을 담았다. 남은 인생은 부자, 삶의 주도권을 쥔 진정한 부자로 살기 위해 필요한 생각과 방법을 안내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