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와 세일즈 교육/코칭의 강자 어치브코칭이 협업하여 2021년에 과정개발이 되었으며 현재 3년동안 진행되고있다. 2024년에도 동일한 과정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 영업기회를 따라가는 하류영업이 아닌 리드를 발굴하고 고객의 거래기회를 창출해 가는 상류에서 영업하는 과정을 단계 별로 학습한다.
- 강의제목 : 리드 발굴 역량 강화
- 강의주관 : LG CNS / 어치브코칭
- 강의일시 : 2023년 9월 1일 (6 hrs)
우리는 고객사에 먼저 제안하고 주도적으로 거래기회를 창출해 나가는 것을 왜 어렵게 느낄까?
LG CNS와 세일즈 교육/코칭의 강자 어치브코칭이 협업하여 2021년에 과정개발이 되었으며 현재 3년동안 진행되고있다. 2024년에도 동일한 과정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 영업기회를 따라가는 하류영업이 아닌 리드를 발굴하고 고객의 거래기회를 창출해 가는 상류에서 영업하는 과정을 단계 별로 학습한다. 과정의 주요 학습목표는,
- 고객이 어려워하는 그들의 Pain-Point를 도출해내고, 그 속에서 기회를 찾아낼 수 있다.
- 고객과의 대면 상황에서, 해당 고객의 가치에 맞추어 관심을 이끌어내는 질문을 전략적으로 활용한다.
- 고객의 니즈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자사의 솔루션과 연결시킬 수 있다.
세일즈교육은 내게 자주 주어졌던 기회가 아니라서 원천 학습부터 먼저 진행했다. 핵심 거래처 파트너십 형성, 영업성과 향상 리더십, 선제안 영업스킬, 컨설팅 영업상담 스킬 등 한 뼘 가까운 분량의 원천자료를 모조리 학습한 후, 리드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한 스토리라인을 이해하고 과정 진행할 퍼실리테이션을 설계했다.
고객사의 실제 사례를 기준으로 설계되어 학습자의 참여 농도가 매우 높았다. 단계 별 툴을 적용할 때 마다 현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영업기회가 발굴되고 구체화되는 모습에 학습자 스스로가 놀라워 하는 과정이었다.만족스러운 결과로 과정이 마무리 되었다. 세일즈역량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되어 내게도 의미있는 과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