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 강의제목 : 신입사원을 위한 목표관리와 시간관리 
* 강의주관 : KB국민카드
* 강의일시 : 2015년 1월 26일 (4 hrs)

* 강의후기 

내가 진행하는 시간관리 강의에는 몇 가지 버전이 있다. 첫째는 영업사원을 위한 시간관리이다. 영업사원의 많은 활동들이 영업에 집중하지 않고 낭비하고 있음을 알려주기 위한 활동시간 분석 툴을 사용하는 방식이다. 두번째는 리더를 위한 시간관리 방식으로 시간의 활용을 가치 창출에 극대화하기 위함을 설명한다. 주로 사람관리에 중심을 두어 시간을 안배라하는 내용으로 정리된다. 

이 날의 과정은 신입사원을 위한 목표와 시간관리 기법이다. 회사 근무 경험이 전무하고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신입사원에게 앞서 언급한 두 가지 시간 관리기법을 적용하는 것은 불가하다. 혹은 “중요하면서 긴급한 일”에 집중하라는 이론적인 설명도 접근이 쉽지 않다. 회사생활 경험이 없는데 중요한 일이 혹은 긴급한 일이 무엇일 지 전혀 가늠할 수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내 강의는 몇 가지 공통점과 약속이 있다.

- 지독히도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할 것
- 내가 직접 경험하고 성공한 방식으로, 증명이 가능할 것
- 학습 후 체화되어 업에 적용할 수 있을 것
- 누구나 복제와 확산이 가능한 방법일 것

과연 신입사원에게 위 기준을 만족할 만한 목표관리와 시간관리 방법이 무엇일 지 이번 강의 기회를 맞아 고민을 오래 진행했었고 이번 기회에 과정을 전면 재구성하였다. 신입사원이 학습하기에 타당하고 당장 적용할 수 있는 해법에 주력한 덕분에 다행스럽게도 좋은 강의 자료를 준비할 수 있었다. 

점심 시간 후에 맞는 강의 시간이라 평소에 즐겨하지 않는 SPOT 활동과 다양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도입하였다. 신입사원에게 적절한 내용, 경험과 이론이 연계된 과정, 활기찬 강의와 재미난 강의라는 평가를 받았다.

수업에 참석한 KB국민카드 모든 신입사원에게 복된 미래가 펼쳐지기를 기원드린다.

덧. 과정 진행을 위하여 윤수환 강사님의 시간관리 기법을 참조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반응형

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 강의후기, 직장인을 위한 멘토링, 재테크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