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 강의제목 : 신임 매니저를 위한 리더십 워크숍
* 강의주관 : CJ인재원
* 강의일시 :
 - 1차 : 2018년 1월 26일 (2 hrs)
 - 2차 : 2018년 2월 23일 (6 hrs) 

* 강의후기

C인재원에서 진행하는 신임 매니저를 위한 과정 중 두 차례의 특강을 진행하였다. 2018년을 새롭고 재미있는 시도의 강의를 요청받았다. 상황은 이러하다.

CJ그룹의 신임 매니저들은 4일동안 리더십 과정을 수강하였다. 권한 위임, 업무 지시 방법, 코칭과 피드백, 성과관리, 심지어 신임 매니저의 자세까지 빠진 것 하나 없이 리더십 관련 모든 과정을 충실하게 학습하였다. 내가 맡은 과정은 이 4일 과정의 마무리 특강 두시간이다. 모든 것을 배운 학습자를 대상으로 4일의 과정을 아우르는 특강. 기존 4일 과정과 겹치지 않아야 하면서 그간의 과정을 모두 아우르는 그 무엇.

과정 기획에 고민을 많이 했고 리더의 자질과 리더십의 핵심을 두 시간동안 잘 압축하여 만족스러운 강의를 마쳤다. 덕분에 한 달 후에 진행되는 2차 워크숍 과정을 새롭게 수주하였다.

2차 과정은 신임 매니저로서 한 달의 시간을 보낸 학습자들이 다시 만나서 그간의 고충을 워크숍을 통해 풀어내는 신임 매니저 Fl-up Workshop이다. CJ인재원은 학습자들이 경험한 현장의 어려움을 사례집으로 만들었고 나는 이를 2차 강의인 6시간의 워크숍동안 학습자들이 답을 고민하고 최적의 답을 적절한 이론과 함께 찾아내도록 유도한다.

다양한 사례를 소화하기 위해 퍼실리테이션을 많이 고민했던 과정이다. 적절하게 사례를 묶어내고 적절하게 토론하고 발표하고 적절한 이론으로 재무장하도록 나름 잘 진행한 강의라고 생각한다. 

아쉽게도 추가 강의요청을 받지는 못했다. CJ와 인연을 맺기는 참 쉽지 않아 보인다. CJ에서의 강의는 매번 좋은 평가를 받지만 후속강의 연결이 되지 않더라.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