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 강의제목 :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프레임 구축
* 강의주관 : 현대약품
* 강의일시 : 2017년 5월 19~20일 (12 hrs)

* 강의후기

2016년 수 차례 강의를 의뢰한 현대약품에서 새로운 주제의 강의를 요청하였다. 현대약품의 미래를 책임질 팀장급 핵심인재를 위하여 회사는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의뢰받은 주제는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프레임 구축’이다. 다양한 전략적 프레임워크는 이미 익숙하게 알고 있는 바, 새로운 각도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현업의 문제를 함께 풀어보는 실습형 강의를 진행해야 한다. 하여 이 과정의 교육목표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 경영전략 이론과 배양된 전략적 사고를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다.
- 다양한 경영전략 툴을 사용하여 기업 내외부 상황을 분석할 수 있고 적절한 상황에 활용할 수 있다. 

경영전략 혹은 전략프레임 과정은 주로 대리급~과장급 인력이 주 대상이나 이번 과정은 팀장급 대상이라서 모든 내용을 새롭게 재편하였다. 특히 전략수립 후 잘 실행되지 않는 이유를 분석하고 해법을 찾거나, 영업전략과 경영전략을 연계하는 모듈 개발에 주력하였다. 이 과정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 경영전략의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이론학습과 실습을 겸하여 실제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 경영전략 프레임워크를 영업현장의 실제 사례와 연결하여 경영전략과 영업전략을 연게할 수 있다.
- 전체 과정 중 실습 및 토론이 60% 이상이 되도록 구성하여 교육생간의 상호 학습 효과 극대화를 추구한다.
- 전략실행이 실패하는 이유를 이해하고 전략실행을 성공으로 이끄는 실행계획 수립에 주목한다.

새로운 주제, 새로운 접근방법, 새로운 시도. 어려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최적의 성과를 내었다고 생각한다. 이틀동안 교육에 참여한 현대약품의 모든 팀장들의 건승을 기원드린다.

반응형

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 강의후기, 직장인을 위한 멘토링, 재테크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