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 책이름 : 프리젠테이션 Magic Tool Box
* 출판사 : 지식노마드
* 저자 : 김정은, 임소라, 조재천, 황재현
* 독서기간 : 2006년 2월 12일
* 초판 연월일 : 2006년 1월 3일


*저자소개:
김정은 -현재 한국웰니스협회 산하 한국이미지컨설팅협회 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임소라 -현재 B & S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컨설턴트로 재직 중이다.
조재천 -현재 (주)아이엔터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황재현 -현재 (주)아이엔터 수석컨설턴트로 재직 중이다.

*책소개 :
각각 경영, 서비스, 영업, 기획 분야에서 활동했던 저자들이 그간의 경험을 모아 프리젠테이션의 기초에 대해 이야기한다. 기획, 자료작성, 설득, 자세 등 4개의 Stage, 100개의 Tip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리젠테이션 전에 미리 평가하고 진단할 수 있도록 단계별, Tip별 체크 리스트를 부록에 실었다.

또 각각의 Tip에는 실제 프리젠테이션이나 비즈니스 현장에서 저자들이 직접 겪었던 경험, 혹은 주위 관계자들의 경험을 실은 'it's Real' 또는 프리젠테이션의 핵심을 찌르는 명사들의 한마디를 실은 '2초의 지혜, Blink'라는 코너를 두어 현장감과 깊이감을 더했다.

* 감상 :
감상문을 썼다 지웠다를 계속 반복하고 있다. 후다닥 글을 쓰고 마무리하는 내 스타일과는 영 다르다. 책의 주제가프리젠테이션이고 현직 프리젠테이션 전문 강사들이 작성한 도서에 가끔이나마 프리젠테이션을 강의하는 내가 이런 저런 코멘트를 한다는 것이 영 내키지 않는다. 결국 쓰던 감상문을 다 지워버리고 지금 작성하고 있는 주절거림으로 감상을 대신하여야 할 듯 싶다.

100가지 소재를 기준으로 1 꼭지 당 2페이지씩설명하고 있어 일본에서 출간된 여러 서적들과 비슷한 편집양식을 가져간다. 사전식으로 꼭 필요한 부분을 찾아보기에 장점을 가지고 있고 가장 최근에 출간된 프리젠테이션 관련 서적인 바, 프리젠테이션은 결국 설득이라는 명제에 그나마 가깝게 다가선 도서이다. 프리젠테이션 초급자보다는 중급자가 부족한 부분을 찾아 메꾸는데 적합한 교재로 보인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