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 책이름 :펀드보다 10배 빨리 버는 주식투자 비법
* 출판사 :팜파스
* 저자 : 유지윤
* 독서기간 : 2007년 5월 15~16일
* 초판 연월일 : 2007년 5월 8일


* 저자소개 :
실전투자자이며 개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자료들을 개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투잡스를 위한 주식 투자기법>, <가치투자를 위한 대한민국 핵심종목> 등이 있다.

*책소개 :
국민형 펀드가 성행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주식투자자들은 줄지 않고 있다. 서민들이 적은 돈으로 목돈을 마련하기에 주식보다 좋은 재테크는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식시장에서는 성공한 사람보다 실패한 사람이 다수를 이룬다. 이러한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실질적인 투자 비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실전투자에서 살아남아 현재 이용되고 있는 매매 방법을 담고 있다. 단순히 매매 방법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주가가 만들어지는 원리까지 설명하여 주식에 대해 근본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가의 형성원리를 이해해 실전투자에서 바로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설명한다.

*감상 :
"펀드보다 10배 빨리 버는" 이라는 자극적인 제목의 저서이지만 내용은 생각보다 알차다. 주식투자 비법을 수 없이 탐독하고 여러 기법을 시험하다 보면 제일 마지막에 남는 기법은 가장 단순하고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기법이 결국 수익을 가져다 준다는 경험을 얻게 된다. 재미있는 사실은 이러한 결론을 얻기 전에는 이 단순하고 쉬운 적용 기법은 어쩌면 누구나 알고 있고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초보자들도 모두 알고 있는 기법이라는 점이다.

그렇다면 주식투자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원론과 탄탄한 기초를 수긍하고 따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결론인데 이러한 결론을 많은 관련 저서를 탐독하고 실패한 이후에 얻게된다는 사실이 아쉽다. 그러하니 "내 기법은 이런것이다"를 설파하기에 쉽지 않다. 다 아는 내용을 설명하자니 너무 쉬운 방법이고 멋들어진 기법을 설명하자니 투자 초보자들이 수익을 얻기 어렵다.

이 책은 이러한 원론적인 기법을 다시 설명하고 있다. 사실 꽤 많은 기법과 관련 서적을 탐독한 내가 이 책을 집어든 것은 내가 수익내는 가장 원론적인 기법을 설명하고 있다는 반가움의 결과이다. 다만 이 책의 2권이나 3권이 이어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조금 더 설명하고 조금 더 보완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으나 이 한 권에 다 설명하기는 무리라고 본다. 아마 이 책의 후속편이 출간된다면 더할 나위 없는 금상첨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