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2기 행정부를 집권을 앞두고 유의마한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는 ETF 상품이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 (487230.KS)입니다. 오늘 기준으로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해 1,18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는 전력인프라 산업의 핵심 밸류체인의 대표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ETF입니다.
원자력, 풍력 등 전력 발전에서 송전, 배전, 데이터센터 및 에너지 인프라 건설, 전력 효율화를 위한 밸류체인에 속한 기업들을 ETF에 편입하고 있습니다. 예들 들어, 전력망, 원자력, 천연가스 발전기 등을 종합적으로 생산하는 GE 버노바, 미국 원자력 발전 1등기업인 컨스텔레이션, 네트워크 고대역폭 장비 1등 기업인 아리스타 네트웍스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인 마아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메타 플랫폼 등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5년에도 상당한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미국 노후 인프라 설비 교체 수요도 많습니다. AI의 예상되는 발전속도로 미루어 볼 때, 관련 핵심인프라 산업의 성장세를 예단해 볼 수 있습니다.
트럼프 정권의 인프라 정책에 따란 훈풍이 기대되는 한편, 실제로 ETF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GE 버노바는 트럼프 당선 이후에만 18.3% 상승했습니다. 데이터센터 전력 확보를 위한 빅테크 기업들의 인프라 투자 확대, 미국과 유럽 등의 글로벌 각국의 노후 전력망 교체 수요 성장도 수급 흐름에 긍정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산업 전망과 기업 실적에 기초하여 개인 투자자는 물론 연기금, 은행 등 금융권 등에서 순매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해당 ETF의 최근 수익률을 아래 그림에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ETF 최근 1개월 수익률은 약 11%, 3개월 수익률은 3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미 높은 투자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트럼프 2기 집권을 준비하는 지금부터 오히려 눈여겨 보아야 할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KODEX미국AI전력핵심인프라는 앞서 언급한 배경에 기초해 볼 때,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트럼프 당선 확정 이후, 퇴직연금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이 상품을 살포시 담아보았습니다.
퇴직연금 계좌에서 운용하는 경우라면 전체 포트폴리오의 15% 정도가 적당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