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이름 : 최승욱의 차트급소 공략법
* 출판사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저자 : 최승욱
* 독서기간 : 2007년 7월 19~22일
* 초판 연월일 : 2002년 5월 15일
분명히 예전에 읽었던 책이다. 주식 매매 관련한 도서를 거의 빼놓지 않고 읽었으니 2002년에 출간된 이 책을 빼 놓았을리가 없다. 다시금 책을 펴 들어도 분명히 한 번 읽고 지나간 책이 확실하다. 아마 별 내용 없는 뻔한 이야기를 설명하고 있는 책이라고 치부했던 것으로 생각한다.
이제서야 나만의 매매기법과 원칙을 확립하고 이런 저런 책을 다시 들쳐보니 이 책이 새롭다. 뭔가 모를 빈틈이 있었고 이 빈틈의 원인이 궁금했었는데 그 답을 이 책에서 찾았다라고 고백함이 맞겠다.
대부분의 주식 투자자들이 최승욱이라는 저자의 이름에 이 책을 집었을 것이고 다 읽고 나서 긴가민가 하는 마음으로 책을 덮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 경험과 투자 기법에 비추어 볼 때 이 책에서는 저자의 생각을 100% 보여주지는 않는다. 다만 저자는 가장 많은 부분을 보여주려고 분명히 노력하였다라고 생각한다. 아직 나름대로의 투자기법이 확립되지 않은 독자라면 이 책에서부터 매매기법을 다듬어 가기를 권한다.
증권 커뮤니티 기업인 상TV(주) 대표로 재직 중이다. 상TV(주)는 동영상 증권정보 사이트(www.sangtv.co.kr)와 실시간 종목TV(동영상 라이브방송)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시스템 개발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Bestez 보물상자’, ‘상HTS’, ‘MW리버스’, ‘쪽집게시스템’ 등 다수의 프리미엄 증권 시스템을 개발.운영하고 있는데, 그가 만든 HTS는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11년간 직접 운영하는 여의도 증권아카데미에서 배출한 제자가 5,500여 명이 넘는다. 또한 대신증권, 우리투자증권 등 10여 개 증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전 트레이딩 교육을 맡아오면서 증권계의 ‘평생사부’로 통한다. 방송 부문에서는 증권 프로그램의 효시로 꼽히는 <최승욱의 세력주 차트급소>, <최승욱의 보물상자>, <김미화 ? 최승욱의 주식인생 대역전> 등을 매일경제TV, 한국경제TV 등에서 진행했으며, 특히 <김미화 ? 최승욱의 주식인생 대역전>은 증권 프로그램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는 한국경제TV 최고의 인기프로그램인 <국민주식고충처리반>, <최승욱의 쪽집게중계석>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주식이야기 대박이야기》, 《첫상쪽집게, 테마쪽집게》, 《33살, 마이너스 인생 탈출기》, 《따블맨이야기》, 《주식천재가 된 홍대리》, 《최승욱’s 부자들의 배팅투자법》, 《초단타매매 고수따라하기》, 《최승욱의 보물상자》, 《최승욱의 쌩초보 주식특강》 등이 있다.
<초단타매매 고수따라하기>, <실전 기술적 분석 고수 따라하기>의 저자, 최승욱의 실전차트 분석서다. '최대저점'을 잡는 것을 목표로 기초부터 실력을 쌓아온 저자의 주가차트 분석에 관한 학습법을 담았다.
오랜 이론연구와 실전경험을 통해 저자가 터득한 것은 상승하는 주식은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길목이 있다는 것이다. 그는 이 길목을 '급소'라고 표현한다. 이 책은 차트를 통해 이 투자 급소를 파악하여 공략하는 방법을 쉽게 푼 이론과 다양한 실전챠트를 소개하고 있다.
캔들모형, 거래량, 이동평균선, 추세선에서 급소 찾는 방법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마지막 5장에서 슬럼프 극복 요령, 주문을 신속히 넣는 요령, 배당 투자 요령 등 여러가지 저자만의 매매 노하우를 풀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