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실패의 쓴맛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투자자들의 잃어버린 원금은 물론 자신감까지 최단기간에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 차트 분석 일인자로 이미 자리매김한 저자 최승욱이 다년간의 시장조사와 시행착오를 겪으며 개발한 급등주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특허와 인증을 거쳐 국내 최초 공개한다.
이 책은 자신만의 수익모델을 확보하고, 돈이 돈을 버는 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짧은 시간에 합법적으로 가장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쪽집게 프로그램의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며, 전문 투자자는 물론 초보 투자자들도 완벽한 수익 모델을 찾을 수 있게 해준다고 말한다.
* 감상 :
저자 최승욱의 10번 째 저서이다. 지난 최근의 저서들이 하나의 핵심 명제를 가볍게 풀어내는 형식이었다면 이번 저서는 저자의 마지막 저서라는 각오가 느껴질 정도로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기존의 저서를 읽지 않았던 독자라면 사뭇 당황할 만큼 기존 저서의 연속선상에서 설명하고 있다.
그렇다고 예전의 저서를 읽지 않았던 독자들이 접근하기 불가하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이 책은 상한가 따라잡기와, 세력 따라하기, 테마 짝짓기 매매 등을 집중적으로 설명하고 있어 이 분야를 잘 아는 독자라면 자연스럽게 글의 흐름을 읽어갈 수 있다. 반면 기존의 독자라면, 최승욱 저자의 예전 글에서 보지 못했던 다양한 기법들을 이 책에서 배우게 된다.
이번 저서의 특징은 그동안 저자가 언급하지 않았던 내용이거나, 오히려 그간의 기법과는 반대되는 내용도 많이 있어 당황스러울 수도 있다. 저자의 글을 지금까지 꼼꼼히 읽어왔던 독자라면, 저자의 매매기법이 혼란스럽고 상반되는 경우의 궁금증과 해법을 이 책에서 찾을 수도 있겠다.
저자는 많은 제자들이 성공하기를 바라며 돈을 버는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기 바란다는 점에서 예전의 기법을 업그레이드하여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성하였고 이 책의 많은 페이지는 그 시스템의 구성내용과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독이 될수도 있고 약이 될수도 있는 다양한 기법과 시스템을 설명하는 저자의 내공이 담긴 이 서적을 기반으로 정독하고 몸에 익혀 모두 성공하는 트레이더가 되기를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