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 책이름 : 주식작전 대해부
* 출판사 : 마이웨이라이프
* 저자 : 김동조
* 독서기간 : 2006년 10월 24일
* 초판 연월일 : 2003년 10월 25일


*저자소개:
1955년 울산 출생. 동아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고려증권, LG증권근무, 일본 증권사 연수, MBC라디오 시황해설, 현재 마이웨이스탁 소장으로 일반투자자에게 주식투자기법을 강의하고 있다.

*책소개 :
저자는 증권시장은 본질적으로 일반투자자들에게는 불법적인 작전이 난무하는 불공정한 게임장임을 인식시키고, 일반투자자들이 작전에 희생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컬러로 차트를 실어 세가지로 나누어 작전종목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소개한다.

* 감상 :
작전주와 세력주는 비슷한 결과를 가져오지만 투자자에게 던지는 어감은 분명히 다르다. 세력주는 모든 투자자들이 꿈에 부풀어 하는 기대주인 반면, 작전주는 뭔지 모를 불안함을 제시한다. 물론 작전주의 피해는 모든 결과가 마무리된 이후에 느낄 수 있고 그 전에 동참한 투자자는 작전이라는 개념보다는 세력주에 편승하였다는 즐거움이 더 크다고 하겠다.

이 저서는 이러한 작전주의 폐해를 공개하는데 주 목적을 두고 있다. 개미주주들이 작전세력에 당하지 않기 위해서 우선 작전세력의 전모를 밝히는게 주 목적인 바, 매매기법만을 논한다면 불만이 클 독자들이 많을 수 있다.

저자는 작전주의 실체를 밝힘과 동시에 투자자들이 이 작전주를 이용하여 매매할 수 있는 방안도 강구하고 있고 약 5가지의 간단하지만 결과가 검증된 매매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 장에서는 이 매매기법으로 실제 사례를 열어 적용하는 것으로 두꺼운 책이 마감된다.

김동조 소장의 기법은 직장인을 위한 투자기법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가장 단순한 몇 가지 패턴을 이용하여 매매할 수 있는 대안을 설정하고 있어 복잡하지 않다. 다만 단순함의 단점으로 높은 수익과 빠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에게는 잘 어울리지 않는 기법이라고 하겠으나, 혹 단순하고 강력한 그러면서 여유있는 시간으로 투자하고 싶은 직장인들에게는 가장 최적의 대안이 아닐까 생각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