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이름 : 수익률을 1000배로 높여주는 주식투자 성공비법
* 출판사 : 청출판
* 저자 : 모닝퍼슨
* 독서기간 : 2008년 3월 26~27일
* 초판 연월일 : 2006년 7월 25일
일반적인 주식 매매관련 저자와는 달리 이 글의 저자는 제도권에서 근무한 직장경험을 가지고 있는 특이한 경력의 전문 투자자이다. 그는 주식투자 성공을 위해서는 적은 노력으로 큰 성공을 바라는 공짜근성, 남의 도움을 바라는 거지근성과 자신의 투자노하우 없이 대박을 노리는 한탕주의를 버려야 한다고 강조한다. 실제 이 책에서는 매매기법과 더불어 투자자의 마인드에 대한 언급과 저자의 생활자세에 대한 설명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투자의 마음가짐을 가다듬는데 일조하고 있다.
직장인은 반드시 주식투자를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는 저자는 이 책에서 제도권에서 근무한 경력의 저자가 어찌하여 재야의 고수로 거듭날 수 있었는지를 친절하고도 자세하고 설명하고 있으며 투자자가 하루를 보내면서 신경써야 할 준비자세, 모니터 세팅법, 정신무장법 등에 반 가까운 분량을 할애하고 있어 정신무장과 매매기법 모두를 일거에 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매매기법에서는 직장인용 매매기법 중 대표적인 눌림목 매매와 신고가 매매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게 하고 있으며, 전업투자자용에서는 상한가 따라잡기 기법에 대한 저자의 노우하우 90% 이상을 쏟아내고 잇다. 어찌보면 책 한 권 가득이 매매기법을 담고 있는 저서에 비하면 쉽고 가볍고 부족하다고 생각할 독자가 있을 지 모르지만 나의 생각은 다르다. 많은 (어쩌면 거의 대부분의) 매매기법 관련한 도서를 탐독한 나 역시 이제는 복잡한 기법보다는 쉬운 기법이면서 확도가 높은 기법이 가장 최고의 방법이라는 방향성을 세워가고 있다.
이 책은 주식투자 관련 도서라는 장르에도 불구하고 저자의 결단력있는 어조와 톤으로 글 읽는 재미가 있음도 이 책의 장점이다. 직설적이고 도전적인 저자의 주장은 저자의 경험과 생활에서 나온 진솔한 경고이자 충고이니 그저 재미로만 받아들여서는 안되며 글 읽는 재미와 가슴뜨끔한 아픔을 함께 하는 것이 투자의 정도로 들어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