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이름 : 성공하는 남자의 옷차림
* 출판사 : 황금가지
* 저자 : 존 T. 몰로이
* 독서기간 : 2006년 3월 1~7일
* 초판 연월일 : 2005년 11월 28일
*저자소개:
이미지 컨설턴트이자 옷 연구가. 현재 플로리다에 거주하면서 기업 강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성공을 위한 옷차림>, <성공하기 위한 여성을 위한 옷차림> 등이 있다.
*책소개 :
비즈니스에서 상황에 맞게 잘 갖춰 입은 옷차림은 보다 강력한 리더십을 보여줌은 물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내는 전략이 된다. 이 책은 상황에 맞는 옷차림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의 핵심을 간파하고 그 경쟁을 즐기는 방법을 알려 준다.
수트, 셔츠, 넥타이, 구두 고르기에서 상황에 맞는 옷차림까지, 그리고 기업체의 중역에서 신입사원, 변호사, 세일즈맨 등 성공하고 싶은 수많은 남성들을 위한 비즈니스 옷차림이 담겨 있다. 또한 밀치기 실험, 서류 전달 실험, 셔츠 도덕성 실험 등 흥미로운 실험 결과들도 책 곳곳에 가득하다.
* 감상 :
[성공하는 남자의 옷차림]이라는 자극적인 제목이 눈길을 끈다. 회사 내 옷차림에 대해 깐깐하게 구는 성향인 내게는구매가치가 충분해 보인다.옷차림이 비즈니스의 승패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저자의 주장에 공감하는 바이다.
남자의 옷차림 관련하여 국내에서 출간된 책은3~4권 정도로 압축된다. 200년 초 시공사에서 출판된 책이 사내용이 아닌 판매용으로는 최초가 아닌가 생각되며, 2004년 출간된 영진.com의 [남자의 옷차림은 전략이다]라는 패션 컨설턴트가 저술한 책 이래세번 째가 아닌가 싶다.각각 특색이 있으나 이 책은 패션 전문가가 아니라 이미지 컨설턴트이자 옷 연구가로 최초라는 호칭을 듣고 있는 존 T. 몰로이의 예전 책의 번역본이다.
과학적인 조사에 의하여 남자의 옷차림을 규명하고 연구한 저자는 독특한 실험과 설문을 통하여 남자의 옷차림의 중요성과 사업 승패와 연결되는 구도를 적절하게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미국에서 많은 기업에서 사내 옷입기의 교본으로 삼을 만큼 독보적이고 과학적이다.
다만 미국 서적의 번역판이자 다소 해가 지난 저서로몇 가지 아쉬움은 남는다. 많은 그림과 컬러를 통하여 직접적으로 느끼도록 만드는 세세함이 없다. 이는 저자가 패션 전문가가 아니라 직장인 옷 연구가라는 특징때문으로 보이지만 머리 속에서 이미지를 그려내야 하는 답답함이 있다. 일부 옷감과 무늬에 대한 전문적인 단어들에 대한 해설이 없는 것도 조금 아쉬움이며, 출판사 측에서 약간의 부가설명과 손질을 더했다면 훨씬 제격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남자 직장인들 혹은 전문직에 종사하는 남자라면자신의 옷차림에 대한 검증과 비즈니스와 옷의 관계에 대하여 조목조목 한번 쯤 들여다 볼 필요가 있다. 성공을 원하는 남자라면 일독을 하여도 좋겠다. 혹 남자의 옷차림이 승패를 가른다는 사실에 아직 동의하지 않는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 보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