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수서역에서 수서파출소와 수서동사무소로 향하는 골목 바로 입구에 있다.
무엇을 먹을까 생각하다 골목 입구에 떡 버티고 서 있는 건물의 2층에 자리잡고 있어 찾기도 편하고 또 근처에 만만한 경쟁력 있는 집이 없는지라 자신있게 쳐 들어갔다.

[정통 부대찌개 전문점]이라는 자신있는 간판을 보고 선택한 메뉴는 부대찌개와 두부사리.  메뉴라고 해 봐야 부대찌개가 전부이고 라면, 우동, 두부 등 각종 사리를 추가할 수 있다.

부대찌개 하면 떠오르는 라면사리가 싫어서 특이하게도 두부사리를 주문했다. 곧이어 내오는 부대찌개는 맑을 국물에 쏘세지를 예쁘게 잘 위치하여 내어 놓는다.  지금까지 먹어 본 부대찌개 중에서 쏘세지가 이처럼 오와 열을 맞추어 침상 일선에 정렬하여 나온 것은 처음이다. 쏘세지 보고 하마터면 웃음을 터뜨릴 뻔 했으나... 같이 간 일행때문에 참았다.

이 집의 부대찌개 맛은 한마디로 정갈함과 맑음이다. 부대찌개는 각종 햄과 쏘세지 등 소위 갖은 부대고기로 무장함이 정석인데 이 집의 부대찌개는 쏘세지 한 종류이다. 따라서 뒤죽박죽된 얼큰함이 아니라 정렬된 정갈한 부대찌개를 맛 볼 수 있는 특이함이 있다.

송탄 미 공군기지 근처에서 부대찌개의 맥을 이어오다 2대째 이 곳으로 자리를 옮겨 부대찌개를 업으로 한다는 주인의 말대로 의정부 버젼과는 정말로 다른 부대찌개이다.

깔끔한 부대찌개 맛을 선호하는 식도락가에게는 추천할 만 한 부대찌개 전문점이다.

* 식당명 : 두꺼비집
* 위치 : 서울 강남구 수서동 714번지 로얄프라자 204호
* 전화번호 : 02-2226-1177
* 가격 : 기억나지는 않지만 노말~ 가격이다. 참고로 두부 사리는 2,000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