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 책이름 : 명품 인생을 만드는 10년 법칙
* 출판사 : 21세기북스
* 저자 : 공병호
* 독서기간 : 2010년 11월 17일
* 초판 연월일 : 2006년 2월 20일

* 먼저 읽기 : 공병호의 내공

* 감상 

얼마 전 읽은 [공병호의 내공]에 이어 손에 펼쳐 든 저서이다. 공병호 박사의 강의에서 제일 먼저 [10년 법칙]을 읽고 이후에 [공병호의 내공]을 읽으라는 지침을 무시하고 반대의 순서로 책을 집어 들었다.

[공병호의 내공]이라는 책에서 많은 시사점을 찾을 수 있었으니, 바로 전의 저서를 찾아 읽어 봄은 의미있는 일이다. 이 책에서 이야기 하는 10년 법칙은 "어떤 특별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으로 자신을 자리매김하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그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정교한 훈련을 최소한 10년 정도 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이 10년 법칙의 타당성과 다른 학자의 이론이 소개되고, 책의 후반부는 10년 법칙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라는 주제와 10년 법칙을 어떻게 완성할 것인가? 라는 주제를 설명한다. 결국 명품 인생으로 세상에 우뚝 서기 위해서는 자신의 장점을 개발하고 배움에 열정을 가지고 세상을 관찰하라는 주장인데, [공병호의 내공]이 이 책의 일부 설명이 부족한 빈 틈을 메꾸어 주고 있다는 느낌이다.

이 책 한 권을 읽고 끝내기 보다는 [공병호의 내공]이라는 저서를 [10년 법칙]의 2편이라는 생각으로 함께 읽는다면 저자의 주장과 실천 방안을 몸에 익힐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라이스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일본 나고야 대학교 객원연구원, 한국경제연구원 연구위원, 자유기업센터와 자유기업원 초대 소장과 원장을 지냈다. 현재 공병호경영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치밀한 분석과 명쾌한 논리로 경제 흐름을 진단하고, 삶의 성공 전략을 전파해온 공병호 소장은 연간 300회 이상의 강연을 비롯하여 다양한 방송 활동과 경영 자문, 그리고 초등학생을 비롯한 중고교생과 일반인을 위한 공병호자기경영아카데미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현재 국내 최고의 변화관리, 경제경영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공병호의 내공》《공병호의 모바일 혁명》《공병호의 인생강독》《10년 법칙》《공병호의 초콜릿》《공병호의 자기경영노트》《10년 후, 한국》《핵심만 골라 읽는 실용 독서의 기술》《미래 인재의 조건》《나는 탁월함에 미쳤다》등 지금까지 100여 권의 저서를 발간하며 활발한 집필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공병호의 고전강독> 시리즈를 펴내 고전 읽기까지 집필의 지평을 확대하고 있다.

* 책소개 

피카소, 프로이트, 아인슈타인, 스트라빈스키... 천재라 불리며 자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했던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천재라 불리던 이들도 10년 전후의 시간 동안 꾸준히 노력했다는 점이다. 세상을 뒤흔든 그들은 10년이라는 시간을 아주 잘 사용했다.

'10년'은 예사로운 기간이 아니다. 10년은 도약의 기간이요, 혁신의 시간이다. <10년 후 한국>과 <10년 후 세계>를 전망하던 실용주의, 자유주의 경제학자 공병호 박사가 이제는 개인의 10년에 대해 진단한다. 10년을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당신의 인생은 '명품'이 될 수 있고, 직업인으로서 설 수 있는 최정상의 자리 '전문가'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

저자는 일상의 분주함과 단기적인 성과를 넘어, 장기적으로 전문적인 성공을 이루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알려 준다. 또한 단순히 '직업인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성공할 것인가'에 대한 매뉴얼을 넘어서서, '어떻게 살아야 남은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 수 있을까'에 관한 해답을 제시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