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이름 : 주식투자 베스트비법
* 출판사 : 청출판
* 저자 : 모닝퍼슨
* 독서기간 : 2008년 6월 29~30일
* 초판 연월일 : 2008년 7월 5일
* 먼저 읽기 : 주식투자 성공비법
2006년 7월에 발간된 [주식투자 성공비법]이라는 저자의 글을 먼저 보았던 독자라면 남다른 감회가 있을 지 모르겠다. 2년 전의 저서는 제도권에서 재야고수로 거듭난 저자의 직장 생활 중 주식으로 사업하기라는 주제를 강조하는데 많은 분량을 할애했다면 새롭게 출간된 [주식투자 베스트비법]은 과거의 충고는 과감하게 생략하고 바로 본론으로 향하고 있다.
예전 글에서 약간 부족한 듯 느꼈던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과거 저서를 읽었던 독자라면 "그 때 배운 매매기법을 지금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가?"라는 질문과 함께 새롭게 기억을 되살린다는 의미에서도 좋을 교재이다. 반면 저자 모닝퍼슨을 새롭게 만나는 독자라면 가장 확실하면서 간단한 매매기법 수 가지를 이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은 예전 저서에서 미처 말하지 못했던 새로운 기법을 더하여 설명하고 있다. 예를 들어 신규주 매매기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가치주에 대한 저자의 판단기법은 과거 서적에서는 보지 못하였던 저자의 아껴두었던 자산이라고 생각해도 좋다.
매매기법을 처음 접하는 독자에게는 위험하고 어려울 수 있는 책이지만 다양한 매매기법을 이해하고 있지만 실익이 없는 독자라면 이 책을 매매기법을 권해 본다. 무릇 상한가 매매기법이나 신규주 매매기법 등은 제대로 익히지 못하면 위험성이 높지만 반면 수익도 높은 고위험 고수익 매매기법이니 저자의 고뇌에 찬 비법 공개를 열심으로 익혀 보기를 강권한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나와 FP, AP, 자산운용전문역 등의 자격증을 보유, 굴지의 S증권, M증권에서 기획, 투자전략, 브로커리지 파트에서 근무했다. 현재 Morninginvest 대표로 있으며, 주식투자 성공노하우를 배우고 익히는 주식투자성공비법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주식투자 성공비법》이 있으며, 주식투자 성공을 위해서는 적은 노력으로 큰 성공을 바라는 공짜근성, 남의 도움을 바라는 거지근성과 자신의 투자노하우 없이 대박을 노리는 한탕주의를 버려야 한다고 강조한다.
법칙이 통하는 비법이 아닌 법칙을 이해하는 실전용 투자비법서. 개미투자자들을 위한 이 책은 아이러니하게도 세력에 의해 만들어졌다. 세력에게 무참히 짓밟히고 재산을 모조리 탕진한 개미투자자들의 피같은 돈으로 만들어졌다. 그들이 그렇게 속고 바보같이 당한 끔찍한 사례들을 분석하여 세력들의 다양한 전법을 알아냈다. 그리고 그것들을 바탕으로 다수의 실전용 매매비법을 만들어냈다.
책을 읽다보면 세력들은 가장 허약한 개미들을 얼마나 잔인하게 공격하는지 알 수 있다. 악의적인 작전 세력도 있지만 모두가 한 방향(수익성)을 향해 나아가기에 악의적이든 그렇지 않든 간에 죽지 않으려면 누군가는 죽어야 한다. 그것이 바로 머니게임임을 저자는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