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 책이름 : 비뢰도 (28)
* 출판사 : 청어람
* 저자 : 검류혼
* 독서기간 : 2009년 9월 19~20일
* 초판 연월일 : 2009년 9월 16일

* 먼저 읽기 : 비뢰도 (27) / 비뢰도 (26)

* 감상 

예상 외로 빠른 출간이다. 약 4개월만에 28권이 출간되었다. 기대하지 않았던 큰 선물이다. 책이 출간되기 전 사전 주문을 통해 기대감을 한 껏 부풀려 보았다. 작가는 29권의 출간 속도를 더 당겨 보겠다고 선언했으니, 수 개얼 후 29권을 마주하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

27권의 초 대형 두께에 이어 28권 역시 초 대형이다. 매 페이지에 촘촘한 글자로 가득차고, 들고 있기 무거울 지경으로 페이지가 가득하다. 두 권의 분량인 수퍼 버젼이라 압축하도 다시 압축했노라는 저자의 설명이 이해가 간다. 28권을 통해 얻는 재미가 두 권의 비뢰도를 보았던 재미와 맞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8권에서는 새로운 주인공들이 많이 출현한다. 이제 막 반을 넘었다는 저자의 코멘트처럼, 비류연의 행보보다는 새로운 주인공, 기존의 주인공에 초점을 두어 본격적인 무협 세계로 독자를 끌어 들인다. 적절한 무공의 소개와 잔 재미에 가득찬 지금까지의 줄거리와는 달리 큰 획을 긋는 28권이다. 새로운 주인공들의 등장은 앞으로의 비뢰도가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 지 가늠할 수 있는 좋은 단초이다.

책의 특성 상 내용에 대해서 언급하지는 못하나, 28권은 비뢰도 역사 상 최강의 작품이다. 탄탄한 줄거리, 새로운 주인공, 큰 획의 사건들... 비뢰도의 독자들을 대 만족시킬 것이 분명한 28권. 망중한을 즐기기 위한 최적의 대안이라고 생각한다.

* 저자소개 

1977년 11월 6일생으로, 개인적으로도 진검(眞劍)과 검술(劍術)을 좋아한다. 현재 일천일도회(一天一刀會)에서 진검술을 수련 중이다. 연세대학교 의용전자공학과에 이름만 올려놓고 5년간 휴학하던 도중 느낀 바 있어 연세대학교 철학과에 편입, 자신의 여행을 위한 지식들을 섭렵하는 중이다.

* 책소개 

검류혼의 신무협 판타지 장편소설. 이십 세 초반의 괴짜 청년 비류연. 그가 고아가 된 열 살 무렵, 부를 만나면서 무림의 세계와 접하게 된다. 우연히 천무학관 관도들을 만나면서 비류연의 운명은 바뀌게 되는데… 묵금과 비뢰의 향을 타고 무림에 나타난 '비류연과 괴짜 사부', 절대무공과 기행의 모험이 펼쳐진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