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 책이름 : 부의 비밀
* 출판사 : 흐름출판
* 저자 : 윌러스 위틀스
* 독서기간 : 2008년 2월 16~17일
* 초판 연월일 : 2007년 12월 4일

* 관련 글 먼저 읽기 : 시크릿

* 감상 

자기계발서 특히 재테크 관련하여 많은 책을 읽었다고 생각하는 내가 100년이 지난 성공 철학의 원전을 지금와서 읽게 된 것은 나로서도 뜻밖이다. 이 책은 론다 번의 [시크릿]에서 소개된 책으로 [시크릿]의 원전에 해당하는 글이라고 한다.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얇은 책으로 저자는 군더더기 없이 저자가 느낀 부의비밀을 간략하고도 강한 어조로 전달하고 있다. 부자는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라는 저자의 생각을 차근 차근 설명하고 있으며 힌두교의 한 종파에서 시작된 철학에 기초를 두고 있다.

[시크릿]을 애독한 독자라면같은 주제를 다시 한 번 독파하는 느낌이 강할 것이고아직 [시크릿]을 탐닉하지 않은 독자라면부자가 되는비밀을 이 책에서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깊은 감명을 받은 책으로 많은 부분에 공감하고 실천해야 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 저자소개

1860년 미국에서 태어나 1910년 이 책을 완성하고 얼마 후 사망했다. 실패를 거듭하며 가난하게 살다가 만년에 '부의 비밀'의 원리와 방법을 확립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수많은 성공 철학서를 저술하여 「석세스 매거진」의 창간자 오라이슨 마든과 함께 자기계발 분야에서 선구자적 역할을 담당했다. '성공 철학의 거장' 나폴레온 힐, '영혼을 울리는 이야기의 달인' 로버트 슐러,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 10인'에 선정된 앤서니 라빈스, 클린턴 전 대통령 등 그가 이끌어 낸 원칙을 배워 실천한 사람들은 모두 눈부신 결과를 얻은 것으로 유명하다.

저서로는 「위대함의 과학(The Science of Being Great)」「행복의 과학(The Science of Being Well)」 등 다수가 있다. 「부의 비밀(The Science of Getting Rich)」은 1910년 초판이 발행된 이래 다수의 성공자들이 남들에게 알리지 않고 읽은 자기경영의 고전으로 유명한데,「시크릿」의 론다 번은 물론,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혼다 켄도 이 책에서 배운 것으로 알려진 성공 철학의 원전이다.

* 책소개 

론다 번의 <시크릿>의 근원이 된 책으로 합리적인 논리와 검증을 통해 물질적으로 풍요로울 뿐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만족스럽게 부자가 되는 방법을 실었다. <시크릿>의 기본 원리를 모두 담고 있으며, 부(富)를 일구는 삶의 방법을 실었다.

저자에 따르면, 개개인이 부를 누리지 못하는 것은 자원의 한계나 부의 독점 때문이 아니라 '부자의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부자의 방식을 안다면 어떤 어려움도 없이 부자가 될 수 있다. 이것은 다른 사람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계속해서 풍요롭게 하는 삶의 방법이다.

부자의 방식은 전혀 거창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다. 생각을 통해 창조하고, 감사하고, 흔들리지 않는 비전을 갖고 비전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면 된다. 책은 막연했던 시크릿을 부의 관점에서 구체적으로 접근한 실용서로 부자가 되는 원리를 깨우치고 사고방식 자체를 바꾸어 부자의 길에 다가갈 수 있게 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