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 제목 : 네트워크 마케팅 1년 버티면 성공한다.
* 출판사 : 아카데미북
* 저자 : 마크 야넬 & 르네 리드 야넬
* 독서기간 : 2003년 11월 17~18일
* 초판 연월일 : 2002년 3월 1일

* 감상

이 책의 감상은 나의 견해를 따로 정리하지 않기로 했다. 불필요한 논쟁을 하고 싶지 않아서이다. 따라서 이 책의 감상은 Yes24의 [독자리뷰]에서 가져오도록 한다.

* 감상 1 : 네트워크 마케팅의 진수

완전 내 생각이겠지만, 네트워크 마케팅의 원본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보자뿐 아니라, 진행하는 분들도 다시금 정립 해 볼 수 있는 기회인것 같았다. 우리의 풍토와 백프로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네트워크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일어 날 수 있는 상황들에 대하여 자세히 기술하였다. 여기서 특히 세세한 외국인의 시각이 잘 드러난다. 거절, 관리, 열정, 명단, 정체, 미팅, 파트너관리, 업레그... 크게 저자가 해 주고픈 이야기의 골자가 아닐까 싶다. 많은 분들이 각자의 나름대로의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네트워크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알아보거나, 권유받고 있을 것이다. 아마도 자신을 재충전하거나 체계를 잡기에 나름대로 일조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우리는 점점 사회가 발전해 가며 어떤 모습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지 안다. 그러면서도 나 자신은 바꾸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못내는 나 역시도 변신을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뀌는 모습을 보인다면... 하지만, 한걸음이라도 빨리 보고 자신의 생각을 바꾸고 행동을 한다면 분명 더 나은 미래가 있다는 것은 다 알고 있다.

우리는 이 책이 여러분의 '이유'를 발견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네트워크 마케팅 종사자들이 처음에 가졌던 흥분을 상실하기 전에 여러 가지 함정들을 경고해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 그들이 가입한 직후에 이 책을 주었으면 하는것이 우리의 바람이다. 일단 열정을 돌이킬 기회도 사라지기 때문이다. 출처: -- 들어가는 말 중에서

* 감상 2 : 이 기회는 배울려고 하는 자에게만 온다.

흔히 네트워크 마케팅을 피라미드니 다단계 판매니 그런 소리를 많이 한다.. 이런 말들은 진정 그 안의 체계를 모르고 하는 소리라 할 수 있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바로 연결 시켜주는 체계야 말로 소비자에게 많은 이윤과 기업은 그에 따른 우수한 품질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다고 본다. 이런 소매와 광고의 역활을 소비자가 하기에 그것에 따른 소비자 보상플랜 얼마나 멋진가..이런 시스템을 악이용을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힘들다는 생각이들긴한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생각하고 있는 이들이 있다면 그 분야에 대해 공부도 해야할것이고 좋은 회사를 선택해야 할것이다. 난 이 책을 읽고 선택했으며 1년을 아니 10년을 내다보고 할것이다.. 진실만이 성공의 지름길이라는 것도 알게되었다... 배울려는 자에게만 기회가 주어진다고 본다. 정말 세계적인 사업인것 같다. 

* 감상 3: 네트워크 마케팅 객관적으로 보기

요즘 마치 네트워크 마케팅이 시대의 대세인 듯 보인다. 로버터 기요사키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에서 부자가 되기 위한 한가지 수단으로 제시하고 있어 관심을 가지고 이에 대한 책들을 읽어 보게 되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단지 추상적으로 부자가 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생각하였는데 이 책을 보고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

모든 일이 그렇듯이 끊임없는 노력없이 성공할 수 없고 많은 실패와 거절을 딛고 일어서야 하는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다만 올바른 방법으로 먼저 한 사람들의 경험을 본 받고 노력한다면 보통 사람이 부자가 되기 위한 좋은 수단은 될 수 있을 것같다. 

* 감상 4: 네트웍을 이제 시작하는이에게..

처음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을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인도자가 중요하다. 특히 스폰서의 역할은 초보자에게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시작하는 것에서부터 마무리 하기 까지를 혼자서 터득하는 사람도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임에 틀림없다. 초보자에서 성공하는 위치까지 올라가기에는 넘어야 할 난관들이 있고, 실패를 겪으면서 수정해야 될 부분들..스스로 깨우쳐 할 때까지의 지침서로 좋은 것 같다.

시행착오를 거치고 많은 시간을 낭비하여 깨달을 때까지보다는 이 책을 마스터 한다면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고 정상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 네트웍에서 시행착오를 겪는다는 것은 훌륭한 인재로 클수 있는 사람에게 전달을 잘못해서 영원히 놓칠 수도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볼 때 큰 손실임에 틀림없다.그러한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해 주는 것이 업라인이나 스폰서의 역할이다.

또한 본인 스스로도 열정과 노력 끈기들을 유지하기 위하여 꼭 필요하다. 만약 이 책을 만나지 않아서 당신이 네트웍 사업을 그만두게 되었다면 또 한 사람의 유능한 인재를 그만두게 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당신이 만약 의기소침해 있거나 , 거절을 많이 당하여 기가 꺽이고 있다면 이 책을 읽어 보길 권한다. 

네트웍 마케팅에 대하여 그들이 당신에게 빠져 들지 말라고 충고를 했다면, 비록 당신이 얼마 뒤 그들의 잘못을 입증하고 그들이 궁금해 하는 일을 답해 주어도, 그들은 절대 가입하지 않습니다. 가입을 하면 스스로를 어리석다고 인정하는것이기 때문입니다.

* 감상 5: 네트워크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읽어야 할 책

이 책은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는 사람보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시작하기에 앞서 네트워크 마케팅을 알아보고 준비하는 사람이 읽기에 좋다. 이 책에서는 각가지 상황들을 적절한 유머와 예, 그리고 실제 이야기를 통해 네트워크 마케팅이 어떤 것인가에 대하여 알려주기 때문이다. 망약 당신이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다가 어느 사람에게 거절 당했다면 그것은 이 책에서 말한 거절 로켓탄을 피해가지 못했기 때문이다. 당신이 좀 더 부자로 가는 길을 빠르게 접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고 도전해보라. 이 사업은 얼마나 빨리 시작하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오랫동안 포기하지 않고 버티냐인 끈기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내게 문제가 된 것은 전적으로 내 머릿속에 있었다. 물론 지금도 마찬가지다. 나의 첫 싸움은 철학적인 문제였다. 물론 나는 이 일을 할 수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다. 문제는 정말 끈질기게 달라붙는 문제는 이런 것이었다. 내가 반드시 이 일을 해야만 하는가? 이 일은 옳은가? 과연 내가 평생을 바칠 만한 일인가?"

* 저자소개

마크 야넬과 르네 리드 야넬은 뛰어난 작가이자, 연설자이며 국제적인 사업가다. 네트워크 마케팅 분야에서 활동한 12년 동안 전 세계에 걸쳐서 20만 명의 조직을 구축하였다. 마크와 르네 야넬이 전체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에 끼친 공로로 수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업라인》이 선정하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네트워커(The Greatest Networker in the World)"가 되는 영광을 얻었다.

저서로는『파워 네트워크 마케팅(Power Muli-Level Marketing)』『Power Speaking』『The Encyclopedia Network Marketing』『Should You Quit Before You're Friend?』등이 있다.

* 책소개

네트워크 마케팅의 초보자와 사업자가 읽어야 할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지침서. 네트워크 마케팅의 함정은 어디에 있고, 어떻게 하면 그 함정들을 피할 수 있는지 가르쳐 주며, 1장 거절을 적이 아닌 동맹군으로 만들어라부터 9장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한 회사 관리직 간부들의 성공과 몰락을 주목하라까지 용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실화들로 핵심 내용을 강조하면서,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공 비결에 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