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이름 : 감사의 효과 - 당신의 잠든 천재성을 깨우는 절대긍정의 힘
* 출판사 : 비전코리아
* 저자 : 존 디마티니
* 독서기간 : 2010년 10월 22~23일
* 초판 연월일 : 2008년 6월 27일
"당신의 잠든 천재성을 깨우는 절대긍정의 힘"이라는 긴 부제가 붙어있다. 절대긍정이라는 단어에서 독자들은 아마 [시크릿]을 연상지을지도 모르겠다. 맞는 접근방법이다. 저자 존 디마티니는 시크릿에서 "비밀의 달인"이라는 칭호를 받았던 유명한 치료사이자 철학자이다. 저자는 "자신과 자신의 삶에서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게 됨으로써 생산성 향상과 지속적인 자기변활르 꾀할 수 있다"라고 결론을 선언한다.
시크릿이라는 단어를 듣자마자 "이 책도 같은 이야기를 하는구나"라는 편견을 가질 수도 있겠으나, 비슷한 종류의 책을 많이 읽었노라고 자부하는 내게도 이 책은 재미있는 책이었고 많은 깨달음을 전수해 주었다. 이 책이 의미있는 이유는 이 책이 포함하고 있는 다양한 사례이다. 저자는 저자의 경험과 저자 주변의 삶에서 얻었던 실화중심의 기적적 사례를 많은 페이지를 할애하여 설명한다. 믿을 수 없는 그러나 믿어야 하는 다양한 사례를 인정하면서 그 배경과 철학에는 절대긍정과 감사의 효과가 있었다는 것을 받아들이게 된다.
즉, 이 책은 하나의 주제에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상황에서 가능한 모든 변수를 고려했을 때 우리의 삶이 원하는 성공과 부와 건강과 관계를 얻고 싶다면 [감사하는 것]이 그 결과를 가져줄 수 있다는 이론적이고 경험적인 이야기를 저자는 반복적으로 설명한다.
모든 독자가 "매일 내면의 목소리와 감사의 교제를 함으로써 감사효과를 보다 잘 이해하게 되고 지혜로움을 쌓고 자기만의 천재성을 발견하기를", 그리고 매 순간 감사하기를 기원드린다.
<시크릿>에 ‘비밀의 달인’으로 등장했고 수많은 사람들이 더 행복하고 조화롭고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전 세계를 돌며 강의하고 있는 뛰어난 치료사이다. 미국 휴스턴에서 태어났다. 일곱 살 때 쓰기와 읽기는 물론 의사소통까지도 어렵다는 학습장애 판정을 받은 그는 열네 살 때 고등학교를 그만두고 거리생활을 하면서 먹을 것을 구걸했다. 그 후 열일곱 살 때 스트리크닌 중독으로 죽을 뻔한 경험을 한 뒤 자신의 삶을 완전히 바꿔야겠다고 결심했고 결국 학습장애 등 얽매어 있던 굴레에서 벗어나 최고의 척추지압요법사가 되었으며 다양한 학문을 연구하며 인간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자기계발 방법인 ‘디마티니 메소드’를 개발했다.
삶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감사효과'를 다룬 책. 부, 성공, 건강, 인간관계 등 삶의 전 영역에서 스스로를 진단하고 감사효과를 통해 최대의 성과와 만족,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이전의 삶과는 전혀 다른 차원으로 이끌도록 도와주는 질문, 자기긍정의 지침, 실천의 방법'을 제공한다.
디마티니 박사가 개발한 자기계발 방법인 '디마티니 메소드(Demartini Method)'는 물리학, 철학, 신학, 형이상학, 심리학, 천문학, 수학, 신경학 등의 여러 학문을 30여 년간 연구한 결과물로서 '감사효과'를 경험하게 한다. 이 자기계발 방법은 생각과 감정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변화시킨다.
누구나 손쉽고 효과적으로 스트레스와 갈등을 사랑과 생명력이 넘치는 감사함의 상태로 이르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감정을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가치중립적인 상태로 변화시키는 '디마티니 메소드'의 질문과 실천은 몸과 마음에 평정을 가져오고 본래 모습, 미처 깨닫지 못한 잠재능력과 천재성을 일깨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