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구 순화동에 위치한 [고려정]이라는 전통 한정식집이다. 이 한정식집은 중앙일보건물 즉 호암아트홀 입구 맞은 편에 위치한 Fraser 호텔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 3층 건물에 터전을 마련하였다. 전통 한정식과 국수전골을 주메뉴로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1층은 주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국수전골을 2층과 3층은 전통 한정식을 즐길 수 있는 크고 작은 여러 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앙일보 건물 맞은편은 태평로 삼성본관에서 찾아오기도 그렇고 딱히 큰 건물이 없는 상황에서는 왠지 외톨이가 된 듯한 한정식집이나, 한편으로는 중앙일보 근처에서 그렇듯한 식사를 하고자 할 때 다른 대안이 없는 바 위치 상의 장단점이 공존하고 있는 집이다.
전반적인 음식 맛은 단 맛이 강하나 특별히 흠 잡을 것이 없는 맛갈스럽고 정갈하다. 그렇다고 하나 하나의 음식을 평할 정도로 독특함이 있는 것은 아니다. 메뉴 역시 호박죽에서 시작하여 두부 소박이, 탕수버섯, 구절판 을 거쳐 마지막 불고기와 낙지 볶음까지 여느 한정식집과 비교해도 특별함이 있지는 않다. 그져 무난하고 맛있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한정식 집이라고 생각하면 적절한 표현이다.
달리 말하면 직장인들이 우루루 몰려가 비싼 식당에서 회식 한 번 하자거나, 크게 부담되지 않는 손님을 모시고 한 턱 쏜다고 생각하기에 적당한 맛과 분위기이다.
반면 어려운 손님을 모시기에는 아직은 부족하다. 입구를 들어 설 때 시끄러운 설겆이 소리나, 소리 높여 방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종업원,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대충 대충 넘겨 짚는 등 세세함은 턱없이 부족하다.
가볍게 접근하기에는 부담스럽고 무겁게 자리를 하기에는 아직은 부족한 "직장인을 위한 한정식집" 정도로 요약하면 적절한 평이라고 생각한다. (돈 많은 직장인이 조금 더 정확한 표현이다^^)
* 식당명 : 고려정 (같은 이름이 많으니 주소 필 확인하시라^^)
* 위치 : 서울시 중구 순화동 6-13 (호암아트홀 1층 입구 건너편, 동화약품 옆)
* 전화번호 : 02-777-3857
* 가격 : 18,000원 ~ 80,000원 (1인 분 정식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