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강의제목 : 05년 4강 마케팅전략 세미나
* 강의주관 : UNIMCS(SERI포럼 중 경영컨설팅동호회)
* 강의일시 : 2005년 3월 5일 (15:00~19:00)
* 강의내용
- 컨설턴트를 위한 마케팅 전략
* 강의후기 :
열성적인 세리 경영컨설팅동호회 운영진의 도움으로 약 90명이 참가한 알찬 시간이었다. 강의장소가 모교 강의장이라서 약간의 어색함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덕분에 후배들도 만날 수 있고 학교도 다시 한 번 들려보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수강생의 분포와 니즈를 확인하기 위해 조금 일찍 강의장에 도착하여 참석자 명부를 받아들고 애초에 기획했던 강의 일부를 삭제하고 대신 다른 내용 일부를 추가하는 등 강의전에 바쁘게 움직여야 했던 세미나이다. 강의내용은 B2B전략, 솔루션기업의 마케팅전략, 브랜드마케팅, PRM전략과 채널전략 등 일반적인 마케팅 원론 강의가 아니라 컨설턴트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나 알 기회가 없는 주제만을 골라서 밀도있게 강의를 진행하였다.
대부분의 수강생이 만족스러웠다는 평가를 들려주었고 너무 진도가 급했다라는 의견도 있으나 이미 컨설턴트를 위한 기초강의 1강~3강까지가 진행되었다라는 전제하에 진행하였다.
강의장의 열기나 분위기, 운영진의 준비와 열성, 내용 측면에서 만족스러운 강의였다. 똑같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마케팅전략 세미나 2탄을 열어보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 강의주관 : UNIMCS(SERI포럼 중 경영컨설팅동호회)
* 강의일시 : 2005년 3월 5일 (15:00~19:00)
* 강의내용
- 컨설턴트를 위한 마케팅 전략
* 강의후기 :
열성적인 세리 경영컨설팅동호회 운영진의 도움으로 약 90명이 참가한 알찬 시간이었다. 강의장소가 모교 강의장이라서 약간의 어색함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덕분에 후배들도 만날 수 있고 학교도 다시 한 번 들려보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수강생의 분포와 니즈를 확인하기 위해 조금 일찍 강의장에 도착하여 참석자 명부를 받아들고 애초에 기획했던 강의 일부를 삭제하고 대신 다른 내용 일부를 추가하는 등 강의전에 바쁘게 움직여야 했던 세미나이다. 강의내용은 B2B전략, 솔루션기업의 마케팅전략, 브랜드마케팅, PRM전략과 채널전략 등 일반적인 마케팅 원론 강의가 아니라 컨설턴트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나 알 기회가 없는 주제만을 골라서 밀도있게 강의를 진행하였다.
대부분의 수강생이 만족스러웠다는 평가를 들려주었고 너무 진도가 급했다라는 의견도 있으나 이미 컨설턴트를 위한 기초강의 1강~3강까지가 진행되었다라는 전제하에 진행하였다.
강의장의 열기나 분위기, 운영진의 준비와 열성, 내용 측면에서 만족스러운 강의였다. 똑같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마케팅전략 세미나 2탄을 열어보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