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제목 : 기획력으로 승부하는 법
* 강의주관 :시공사
* 강의일시 : 2005년 1월 11일 (18:40~21:40)
* 강의내용
- 기획안 제출하세요 출간 기념 이벤트 강의로 기획서 작성법에 대한특강
* 강의후기 :
결과적으로 300명 이상이 참가한 성공작이었다. 여러 강사가 모여서 강의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혼자서 3시간 강의를 다 진행해야 하는 강의는 수강생 확보가 제일 고민이다. 시공사 담당자인 최윤혁 대리님의 열정이 이 멤버들을 확보할 수 있었으리라. 기획동아리에서 단체로 오신 분들도 눈에 띄었고 SERIBBS에서 오신 분들도 많았고 기여모 동아리에서 오신 분들도 있었고 기타 내가 아직 모르는 여러 동아리에서 단체수강도 많았다. 멀리 계시는 고객사분들도 일부 참가하시어 송구스러움을 느끼게 만드는 부담스러운 강의를 진행하였다. 관심가지고 도와주시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는 바이다. 단 1명의 강의를 듣기 위해 온다는 것이 얼마나 Risky한 지 잘 아는 나로서는 가슴깊이 우러나오는 존경심과 감사를 드려야 할 처지다.
늦은시간 강의인데다 갑자기 동시에 밀려들어오는 수강생덕분에 예정된 강의가 조금씩 지연되기 시작했고 불만이 높아지는 듯하여 그냥 무대에서 즉석TIP을 (약5분) 제공하는 서비스(?)로 관심도를 집중시킨 이후 6:50분 경에 강의를 시작했고 3시간 분량으로 진행했다.
강의는 잘 마쳤지만 PT교육은 진행하지 못하였다. 행사장이라서 PT실습할 수 있는 분위기나 화면이 아니라 내용을 충실하게 압축하여 설명하는 것으로 만족할 수 밖에 없었다. (이건 조금 아쉽다^^)
이 강의를 마지막으로 기획/제안서/PT 관련된 공개강의는 그만하겠다라는 선언을 했다. 가장 화려할 때 그 주제를 접고 다음 주제를 준비하는 것이 언제나 옳았다. 사업계획서 작성 이라는 주제도 04년 가을강의를 마지막으로 종료했으며, 어제 수강하신 분들은 사업계획서 작성 부분은 기회가 된다면 코리아인터넷닷컴에서 제공할 (아직 안하고 있던데...) 동영상 강의를 참고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방문해주신 모든 수강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모든 분들이 건승하시길 기원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