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강의제목 : 기획서 작성법 / BPR 방법론 이해
* 강의주관 : 삼성OOO 경영혁신팀
* 강의일시 : 2011년 06월 14, 15, 21, 22일 (1800 ~ 22:00)
* 강의내용 : 기획서 작성법 (8hrs) / BPR 방법론 이해 (8hrs)
* 강의후기 :
천안에 위치한 삼성OOO 에서 총 16시간 (4일 * 4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하였다. 첫 주는 기획서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기획의 기초에서 간단한 실무연습까지를 진행하였고, 두번째 주는 BPR 개요 및 방법론 개요 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내부 실무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던 과정이라, 조용한 분위기에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찾아 가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삼성 계열사라는 특성 상, 삼성에 대한 이슈나, 삼성에서 진행한 사례 등을 설명에서 제외하고 다른 컨텐츠만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실무진들이 수강하고 있어 BPR 과정에서도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습을 줄여 진행하였다. 평소의 강의보다 시간이 조금 남는 듯 하여, 약간의 다른 주제를 설명하여 간극을 메꾸기도 하였다.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수원이 아닌 사내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경우가 가장 힘든 강의이다. 그져 무난히 마무리 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다행이라고 해야 하겠다.
* 강의주관 : 삼성OOO 경영혁신팀
* 강의일시 : 2011년 06월 14, 15, 21, 22일 (1800 ~ 22:00)
* 강의내용 : 기획서 작성법 (8hrs) / BPR 방법론 이해 (8hrs)
* 강의후기 :
천안에 위치한 삼성OOO 에서 총 16시간 (4일 * 4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하였다. 첫 주는 기획서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기획의 기초에서 간단한 실무연습까지를 진행하였고, 두번째 주는 BPR 개요 및 방법론 개요 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내부 실무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던 과정이라, 조용한 분위기에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찾아 가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삼성 계열사라는 특성 상, 삼성에 대한 이슈나, 삼성에서 진행한 사례 등을 설명에서 제외하고 다른 컨텐츠만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실무진들이 수강하고 있어 BPR 과정에서도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습을 줄여 진행하였다. 평소의 강의보다 시간이 조금 남는 듯 하여, 약간의 다른 주제를 설명하여 간극을 메꾸기도 하였다.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수원이 아닌 사내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경우가 가장 힘든 강의이다. 그져 무난히 마무리 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다행이라고 해야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