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제목 : 글로벌 Biz.를 위한 해외 이문화 이해
* 강의주관 : 아시아경제신문
* 강의일시 : 2016년 4월 30일 (5 hrs)
아시아경제신문에서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진행중이다. 이 아카데미는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의 강의와 활동, 멘토링, 기업실습 등 총 400~600 시간을 활동을 참가 학생에게 부가하였다. 이번에 만난 학생들은 아시아경제 글로벌 비즈니스 4기생이다.
오늘의 내 역할은 두 가지다. 하나는 1시간동안 취업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글로벌 비즈니스 이해라는 관점에서 조 별로 작성한 발표자료를 심사하는 것이다.
오늘의 특강은 독특한 방식으로 변화를 주었다. 회사의 후배 사원인 이한결 선생과 함께 강의하는 팀 프리젠테이션 방식을 선택하였다. TV에서 전문가와 사회자가 동시에 출연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과 유사하다. 재미밌는 구성과 알찬 내용으로 수강생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점심 식사 후 조 별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조 별 발표 후 발표 내용과 방식에 대한 피드백을 제시하였다. 때로는 아프게 때로는 정겹게 피드백을 주되 피드백 역시 학습이 되도록 내용의 밀도를 조절하였다. 긴장과 몰입이 함께하던 시간이었다. 조 별 발표를 맡은 학생들. 조 별 발표 준비에 참여한 학생들. 발표 후 뜨거운 질문을 쏟아내는 학생들. 토론에 참여하는 학생들. 하나같이 열심이다.
아시아경제신문의 청년취업아카테미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기를 기도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