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SK E&S 중간관리자를 위한 전략적 사고와 기획력 강의 본문

강의후기

SK E&S 중간관리자를 위한 전략적 사고와 기획력 강의

시칠리아노 2018. 5. 1. 20:11

* 강의제목 : 중간관리자를 위한 전략적 사고와 기획력
* 강의주관 : SK E&S
* 강의일시 :
 - 1차 : 2017년 3월 24일 (2 hrs)
 - 2차 : 2017년 3월 31일 (2 hrs) 

* 먼저 읽기 : [강의후기] 중간관리자로서의 전략적 사고와 기획력

* 강의후기

2016년 두 차례 SK E&S 과장 진급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두 차례의 강의는 기획서 작성법 한 번, 그리고 전략적 사고와 기획력 한 번이다. 강의 주제가 같은 듯 다른 내용이라서 각색하는데 신경을 썼던 기억이 난다.

2017년에 요청받은 내용은 전략적 사고와 기획력이다. 기획서 작성법과 보고 스킬 등은 제외하고 기획력에 집중해달라는 요청이다. 시간 수도 줄었다. 작년에 3시간으로 구성된 과목이 두 시간으로 줄었다. 

SK E&S에서 진행하는 과정을 매 번 살펴보면 동일한 주제와 동일한 강사를 다시 만나기 어려웠다. 교육 운영 담당자도 내 과목을 제외한 모든 과목이 매 번 재편되었다고 한다. 시간이 줄어들어 어쩔 수 없이 새로운 내용으로 재구성하였다. 이번에는 논거수립과 스토리라인 구성 두 개의 모듈만을 편성하였다. 

앞뒤 자르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는 형국인데 기본기가 튼튼한 중간관리자라 별 어려움없이 곧바로 수업에 몰입하였다. 다들 열심히 최선을 다해 실습하고 발표하고 웃으며 교육이 종료되었다. 2018년에는 이번에 구성한 내용으로 다시 진행이 될 것 같다는 언질을 받았다. 2018년에 다시 만나 뵙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