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축하]반드시 통하는 기획서 시크릿코드 출간 본문

기획서 시크릿코드

[축하]반드시 통하는 기획서 시크릿코드 출간

시칠리아노 2012. 7. 10. 18:55

 

 

[반드시 통하는 기획서 시크릿코드]가 오늘(2012년 7월 10일) 출간되어 서점에 배포되었습니다. 온라인 서점에는 등록이 되었고 오프라인 서점은 입고 중에 있습니다.

 

집필 기간동안 도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한 권씩 장바구니에 담아주는 센스, 그리고 북리뷰 남겨 주는 센스 부탁드려요~!

 

* 알라딘 구매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 * Yes24 구매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 책소개 :

기획력 익히기부터 실전 기획서 작성까지 한 권에 담고 있는 책. 상사에게 인정받는 기획서의 조건은 무엇이며, 채우기보다는 버리는 기술을 통해 간결하면서도 핵심이 담긴 기획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1장에서는 기획이 왜 어려운지에서 출발하여 기획자가 기획서를 작성하기 전에 반드시 챙겨야 할 주요 이슈와 기획력을 높이는 방법들을 정리해놓았으며, 2장에서는 탄탄한 논리구조 속에 기획자의 생각을 기획서에 담는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3장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제 파워포인트 문서를 만드는 비법과 기획서 작성에 유용한 도구(Tool)들을 체계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 출판사 리뷰 :

기획력 익히기부터 실전 기획서 작성까지 한 권으로 끝낸다!

기획은 이제 기업의 명운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기업 성공의 핵심 요소가 되었다. 이로 인해 이제 기획 관련 부서뿐만 아니라, 기업의 거의 모든 직원이 수시로 기획서를 작성하고, 기획서를 통해 능력을 인정받는 시대가 되었다. 


그렇다면 훌륭한 기획서라고 평가받는 기준, 다시 말해 기획서의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일까? 이 책의 저자는 이에 대해 뛰어난 기획서에는 최종적으로 보고받는 오너(Owner), 즉 상사나 최고경영자 등이 궁금해 하는 ‘무엇이 문제인가?(Why So)’와 ‘그래서 무엇을 해야 하고(So What),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So How?)’라는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이 담겨 있어야 한다고 제언한다. 이처럼 기획서의 목적을 하나의 문장으로 정의하기는 했지만, 막상 기획서를 작성해야 하는 기획자 입장에서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는 결코 쉽지 않다. 과연 무엇이 문제일까?

일반적으로 기획서 작성을 지시받은 기획자들은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고민을 하게 된다. ‘기획서를 어떻게 하면 멋지게 만들 것인가?’ ‘만주벌판처럼 넓고 텅 빈 파워포인트 공간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채울 것인가?’ ‘기획서의 각 장표를 어떻게 구조화할 것인가?’라는 3가지 고민이 그것이다. 기획자에 따라 3가지 모두가 고민이 될 수도 있고, 그 중 한 가지로 고민하는 기획자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 3가지 고민을 모두 해결해야만 훌륭한 기획서가 만들어진다는 사실이다.


이 책은 이러한 기획자의 고민들을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데 초점을 맞춰 구성되었다. 즉, 1장에서는 기획이 왜 어려운지에서 출발하여 기획자가 기획서를 작성하기 전에 반드시 챙겨야 할 주요 이슈와 기획력을 높이는 방법들을 정리해놓았으며, 2장에서는 탄탄한 논리구조 속에 기획자의 생각을 기획서에 담는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3장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제 파워포인트 문서를 만드는 비법과 기획서 작성에 유용한 도구(Tool)들을 체계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상사에게 인정받는 기획서의 조건은 무엇이며, 채우기보다는 버리는 기술을 통해 간결하면서도 핵심이 담긴 기획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해하게 될 것이다

 

* 저자소개 :

서강대 영어영문학과와 동 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주)삼성전자 메모리(Memory)부문에서 업을 시작하여 2008년까지 삼성그룹 계열사인 (주)오픈타이드 코리아에서 서비스 산업을 대상으로 경영 및 IT 컨설팅을 제공하는 부문의 본부장/상무로 재직했다. 현재 리앤리더스 주식회사 대표이사로 재직하면서, (주)삼성전자에서 10여 년간 마케터로서 쌓은 실무경험과 (주)오픈타이드 코리아 등에서 10여 년간 컨설턴트로서 쌓은 컨설팅 경험을 결합하여 IT 및 경영전략, 기획서 작성, PT, 커뮤니케이션 등 핵심역량의 교육 및 자문을 통해 직장인을 고성과를 창출하는 직업인(High Performer)으로 육성하는 전문가로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서치펌(Search Firm)인 코리아브레인(KoreaBrain)에서 기업이 원하는 최고의 인재를 발굴하고 추천하는 헤드헌터/상무로도 활동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기획안 제출하세요》와 《이것이 모바일 비즈니스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