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이름 : 프로는 리크루팅을 하고 아마추어는 영업을 한다.
* 출판사 : 중앙경제평론사
* 저자 : 문충태
* 독서기간 : 2011년 6월 20~21일
* 초판 연월일 : 2006년 5월 27일
* 감상
이 책은 보험사에서 보험 영업을 할 수 있는 후보자를 리크루팅 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현장에서의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후보를 우리의 직원이 되도록 유인하는 다양한 전략을 담아내었다.
보험사 관련 일을 내가 하고 있지는 않으니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인맥을 관리하거나 고객을 관리하는 팁이 궁금하여 일독하였다. 영업을 잘 하는 사람은 그만큼의 노력과 집중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 저자소개
마케팅 액션 연구원 원장이자 고객 졸도 서비스 강사로 유명하다. 감성 마케팅, 감성 서비스, 감성 세일즈 등을 주제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기업을 비롯한 기업체와 병원, 공공기관, 지자체, 대학 등을 오가며 수천 번의 고객 졸도 서비스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2006년에는 대한민국 명강사로 선정되었고 교육 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주요 저서로는 <프로는 리크루팅을 하고 아마추어는 영업을 한다> <하루1분> <프로 공식> <리크루팅 119> <파워 감성 파동 세일즈 기법> <세일즈 성공 아이디어> 등이 있다. 그 외에도 각종 사보, 잡지, 신문 등에 감성 서비스, 감성 마케팅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 책소개
리크루팅 전문 컨설턴트인 저자가 리크루팅의 중요성과 함께 미래의 유능한 세일즈맨이 될 신인을 이끌어오기 위해서는 매뉴얼적인 접근 전략과 함께 상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심리적, 감성적 접근 방법 등 다양한 리크루팅 전략이 필요함을 역설한 책으로, 풍부한 실전 사례와 핵심포인트 정리, 베스트 화법 등의 요소를 곁들여 흥미진진하게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