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종근당 차부장 진급자 대상 효과적인 회의스킬 강의 본문

강의후기

종근당 차부장 진급자 대상 효과적인 회의스킬 강의

시칠리아노 2018. 3. 21. 20:01

* 강의제목 : 효과적인 회의 스킬
* 강의주관 : 종근당
* 강의일시 : 2016년 7월 15일 (6.5 hrs)

* 먼저 읽기 : 종근당 차부장 진급자 대상 효과적인 회의스킬 강의

* 강의후기

지난 6월 종근당 차부장 진급자를 대상으로 회의스킬을 강의했다. 과정 만족도가 높고 현업 복귀 후 적응도가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덕분에 같은 내용의 강의를 이번에도 진행하게 되었다. 

강의시간으로 약 7시간이 주어져 넉넉한 실습을 진행할 수 있었다. 회의스킬 강의에서 중요한 것은 “회의란 무엇인가?”와 같은 교과서 내용이 아닌 현업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스킬을 연마하는데 있다. 특히 회의를 진행하는 퍼실리테이터의 역할에 따라 회의 성숙도가 결정된다. 아울러 다양한 환경에서의 회의 운영 스킬, 도전상황에서의 회의 운영 스킬도 필요하다.

지난 번에 진행했던 과정과 동일한 내용, 동일한 고객사라 어려움 없이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과정을 수강한 모든 차부장 진급자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성숙한 회의 진행자가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