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홍콩반점 [강남구 논현동 / 짬뽕] 본문

맛집! 멋집!

홍콩반점 [강남구 논현동 / 짬뽕]

시칠리아노 2009. 2. 16. 16:52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홍콩반점 짬뽕 사진은 Headline74님 블로그에서 가져왔어요 ^^

강남구 논현동 골목길에 위치한 짬뽕 잘하는 집이다. 주차하기 어려운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언제 방문해도 줄이 서 있다. 무엇을 먹을 것인 지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좋다. 이 집의 메뉴는 짬봉 일색이다. 짬뽕, 짬뽕밥, 볶음짬뽕 그리고 탕수육과 만두가 메뉴의 전부이다. 여러 명이 방문한다면 하나씩 주문하여 모두 다 맛을 보아도 좋다. 많은 메뉴를 준비한 중국집보다는 하나로 승부하는 주인장의 장사 실력이 제법이다.

짬뽕 싫어하는 사람도 이 집의 국물 맛에는 토를 달지 않는다. 매콤하면서 시원한 국물맛에 자꾸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 먹게 된다. 땀을 흘릴 정도로 맵지도 않고 그렇다고 조미료 맛이 느껴지는 달콤함도 아니다. 매콤하면서 시원한 맛. 더 이상의 표현이 어렵다.

함께 주문하는 탕수육은 강한 맛보다는 개운한 맛이 강하다. 매콤한 짬뽕과 함께 먹기 좋을 정도로 부드러운 맛이 풍부하여 짬뽕보다 언제나 탕수육을 먼저 주문할 정도이다. 짬뽕 국물과 함께가 아닌 탕수육만을 먹을 경우에는 조금 심심하다고 할 맛이다.

서비스의 척도인 군만두가 이 집에서는 보기 좋은 악세서리 역할을 한다. 잘 빗어 나온 만두는 속이 풍부하고 덩치가 커 보기만 해도 군 침이 도는 아름다움이 있다.

비싸지 않은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을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하고 싶을 때 이 집의 짬뽕을 적극 추천한다. 한 번 방문하면 자주 방문하게 되는 특이함이 몸에 배일 것이다.


* 식당명 : 홍콩반점 (강남 논현점)
* 위치 : 강남구 논현동 167-17 상당빌딩 1층 (교보생명 4거리 건너 새마을 식당 골목)
* 전화번호 : 02-540-0410
* 가격 : 짬뽕 3,500원, 짬뽕밥 4,000원, 탕수육 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