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속 씨원한 대구탕 [부산 해운대 / 대구탕] 본문

맛집! 멋집!

속 씨원한 대구탕 [부산 해운대 / 대구탕]

시칠리아노 2009. 1. 6. 22: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산 해운대 맛집 하나를 더 소개하련다. 해운대 한국콘도 바로 옆에 위치한 "속 씨원한 대구탕"집이다. 이 집의 대구탕 맛은 특이한 일품으로 소문이 나 있어 비슷한 이름의 상호를 많이 찾을 수 있다. 이 집의 간판을 보면 "속 씨원한"이라고 표현되어 있다. 부산의 "속 시원한 대구탕" 이라는 상호가 자주 보이는 것은 나름의 이유가 있는 셈이다.

시원하다 못해 속 "씨원한" 대구탕인 이유를 살펴보자. 하얀 국물 속에 대구 머리가 반드시 하나 이상 들어 있다는 푸짐한 대구살이 넉넉하다. "이 많은 대구살을 먹을 수 있을까?" 라는 걱정과 "고추가루 없이 멀건 국물의 대구탕이 비리지 않을까?" 라는 두려움이 첫 숟갈을 뜨는 순간 "캬~ 쿨럭^^!" 하는 기침과 함께 사라진다.

매운 청양고추로 조리된 대구탕의 첫 맛은 이렇게 속 "씨원한" 매콤함이다. 순간 자존심이 상한 식도락가는 연이어 숟가락으로 국물을 뜨게 되고 ...

대구탕이 밋밋하게 느껴질 때 함께 먹는 깍두기는 이 집 대구탕을 다 비울 때 까지 함께 하는 이 집의 또 다른 별미이다. 부산의 비슷한 대구탕 집에 깍두기와 김이 함께 하는 것 역시 우연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부산 해운대에서 속 씨원하게 해장하고픈 분들은 한 번 쯤 다녀오시기를 바란다.


* 식당명 : 속 씨원한 대구탕
* 위치 : 해운대 한국콘도 옆
* 전화번호 : 051) 744-0238
* 가격 : 7,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