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대어 [강남구 역삼동 / 정통일식] 본문

맛집! 멋집!

대어 [강남구 역삼동 / 정통일식]

시칠리아노 2008. 7. 9. 09:59
일정식 집은 방문하는 곳마다 특이함이 있어야 한다. 

수 없이 많은 주변의 일식집, 어디나 비슷 비슷해 보이는 메뉴 등 어찌 보면 비슷함이 많고,  같은 재료를 어찌 요리하느냐에 따라 많은 것이 달라지기도 한다. 혹은 안주거리가 어떠한가로 평가하기도 한다. 한정식보다 훨씬 비싼 가격으로 승부를 해야 하고, 쉐프의 솜씨와 정성이 손님의 기호를 만족시키는가에 역점을 두어야 하니 결국 특이함이 없으면 살아 남지 못하는 것이 일식당이라고 생각한다.

[대어]는 많은 크고 작은 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홀 중앙에 서빙하는 쉐프가 위치한 기업형 일식집이다. 쉐프와의 관계 보다는 조용한 곳에서 밀담을 나누기에 그만이다. 가장 조용한 방을 요청했더니 그야말로 음모를 꾸미기에 적당한 방을 추천받았다.

음식은 갖가지 안주거리와 반찬거리로 승부하기 보다는 넘치는 좋은 재료와 풍성함으로 비싼 만큼의 가치를 제공한다. 다만 회나 해산물의 솜씨는 좋으나 익힌 음식에 높은 점수를 주기 어려울 듯하다. 결국 대어는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한 일식집이고 기업의 임원들이 조용하게 밀실정치를 하기에 그만인 장소라고 표현하면 어떨까 싶다.

서비스와 정성은 만족스럽기 그지 없다. 중간 중간 손님의 의중을 파악하는 쉐프의 정성이나 각 방을 담당하는 서비스 담당자와 각 담당자를 총괄하는 매니저의 방문 등 과하지도 않고 밉지도 않을 정도로 규격화 되어 있다.

큰 돈 써도 좋으니 조용한 곳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받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안성마춤이다. 맛과 멋도 좋지만 조용한 곳에서 눈치 안보고 역적모의를 하기에 그만이다. 다음에 방문한다면 맛과 멋에 대해서 재 평가를 해 보련다.


* 식당명 : 대어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00-33 (상록회관 지하주차장 입구앞)
* 전화번호 : 02-558-6368
* 가격 : 90,000원 ~ (1인 분 정식 기준)